온세미컨덕터가 태양광 인버터에 적합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모듈 'NXH80B120MNQ0'을 출시했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태양광 인버터에 적합한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 모듈 'NXH80B120MNQ0'을 출시하고, 전력 및 열 관리 솔루션 업체 델타(Delta)가 3상 PV 스트링 인버터 'M70A' 제품군에 해당 제품을 택했다고 21일 밝혔다.

'NXH80B120MNQ0'은 1200V/40mΩ SiC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1200V/40A SiC 부스트 다이오드를 듀얼 부스트 스테이지와 통합한 풀 SiC 전력 모듈이다. 태양광 인버터 등 높은 수준의 전력 효율을 달성해야하는 제품에 필요한 낮은 역회복(reverse recovery)과 빠른 스위칭 특성을 제공한다.

NXH40B120MNQ는 와이드밴드갭(WBG)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온세미컨덕터 전력통합모듈(PIM) 제품군에 속한다. 인버터 설계에 최적화된 핀 할당과 높은 수준의 통합을 제공하고, 낮은 전도율 및 스위칭 손실로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역전 효율(inversion efficiency)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 제품은 고객 선호도에 따라 무납땜(solderless) 프레스-핏 연결과 고객 정의형 열 인터페이스 옵션으로 사용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2-채널 및 3-채널 모델로 제공되며, 1200V/80mΩ SiC MOSFET과 1200V/20A SiC 다이오드를 통합하는 2-채널 모듈인 NXH80B120MNQ0으로 보완된다.

아시프 자콰니(Asif Jakwani) 온세미컨덕터 첨단전력부문 수석 부사장은 “SiC 기술은 에너지 시장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며 "온세미컨덕터가 개발한 풀 SiC 통합 전력 모듈은 태양광 인버터의 높은 전력 수준에서 시스템 효율성을 높여야 할 필요성을 개선하며, SiC 기술의 성숙도를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레이몬드 리(Raymond Lee) 델타 PV 인버터 사업부문 총괄은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혁신적이고 깨끗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온세미컨덕터의 풀 SiC 전력 모듈은 우리의 고효율 전력 전자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함께 결합돼 최고 에너지 변환 효율을 98.8%까지 달성할 수 있는 동급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