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0 14:19 (월)
마이크론, 게임용 메모리 포트폴리오 개편... 오버클로킹에 중점
상태바
마이크론, 게임용 메모리 포트폴리오 개편... 오버클로킹에 중점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1.0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바뀐 크루셜 발리스틱스 제품군.

마이크론이 차세대 '크루셜 발리스틱스(Crucial Ballistix)' 게이밍 메모리 포트폴리오를 7일 공개했다. 

향후 크루셜 발리스틱스는 고성능 오버클로킹에 적합한 '크루셜 발리스틱스'와 최고 오버클로킹이 가능한 '크루셜 발리스틱스 맥스'로 나뉘게 되며, 이 두 제품군은 기존 스포츠(Sport)·택티컬(Tactical)·엘리트(Elite) 라인을 대체한다.

이번 신제품 라인은 이전과는 전혀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먼저 크루셜 발리스틱스 제품군은 2400㎒에서 최대 3600㎒의 속도를 자랑한다. 용량은 4GB에서 32GB까지 제공되며, 색상은 블랙·레드·화이트 3가지다.

현대식 알루미늄 열 분산기를 갖췄으며 카드 내 8개 구역에 16개의 적녹청(RGB) 발광다이오드(LED)를 옵션으로 선택해 꾸밀 수 있다. 데스크톱(DIMM) 또는 노트북(SODIMM) 폼 팩터로, 제한적 평생 보증을 제공한다.

최고 오버클로킹에 최적화된 발리스틱스 맥스는 4000㎒~4400㎒의 속도와 8GB, 16GB의 용량을 제공한다. 뛰어난 열 분산 능력을 가진 압출 방식의 고품질 블랙 알루미늄 열 분산기가 장착된다.

Ballistix MAX DIMM 모듈은 통합형 정밀 열 센서를 내장해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RGB LED 옵션을 제공하며 ASUS Aura, 기가바이트 RGB 퓨전 및 MSI Mystic Light 소프트웨어의 지원을 받아 맞춤형으로 관리할 수 있다.

탈부착이 가능한 라이트바는 3D 프린트 버전으로 교체할 수 있다. 해당 MAX 메모리는 DIMM 폼 팩터로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10년의 제한적 평생 보증을 제공한다.

디네쉬 바하(Dinesh Baha) 마이크론 컨슈머 프로덕트 그룹 총 책임자는 “마이크론의 신규 제품군은 게임 메모리 중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며 "모든 게이머, 빌더, 오버클로커들이 필요로 했던 빠른 속도, 짧은 대기 시간, 세계 수준의 성능을 충족시키고자 이번 새로운 제품 라인을 정교하게 설계했다”라고 말했다.

구매는 다음달 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일부 글로벌 유통사를 통해 가능하며,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