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8 15:30 (월)
아이브이웍스, 미국 인텔리에피와 맞손.. GaN 에피웨이퍼 시장 확대
상태바
아이브이웍스, 미국 인텔리에피와 맞손.. GaN 에피웨이퍼 시장 확대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8.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브이웍스가 미국 반도체 소재 업체 인텔리에피(IntelliEPI)와 분자선증착기(MBE)를 이용한 갈륨나이트라이드(GaN) 에피웨이퍼 대량생산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은 아이브이웍스의 GaN 에피 웨이퍼./아이브이웍스

아이브이웍스(대표 노영균)는 미국 반도체 소재 업체 인텔리에피(IntelliEPI)와 분자선증착기(MBE)를 이용한 갈륨나이트라이드(GaN) 에피웨이퍼 대량생산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브이웍스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기술을 GaN 에피웨이퍼 생산에 적용한 업체다. 5G 통신 및 전력 산업용 GaN 에피웨이퍼를 공급하며, 현재 3대의 양산 MBE 시스템으로 4인치~8인치 GaN 에피웨이퍼를 생산하고 있다. 

IntelliEPI는 대량 양산용 MBE를 이용해 비소(As), 인(P), 안티모니(Sb) 계열의 화합물반도체 에피웨이퍼를 전문 생산한다. 고성능 전자소자 및 광소자 등의 광범위한 에피웨이퍼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20년 이상 쌓아온 대형 양산 MBE를 이용한 대구경 에피웨이퍼 대량생산기술 및 반도체 소재 비즈니스 경험 등의 강점을 아이브이웍스의 GaN 생산기술과 접목해 GaN 에피웨이퍼 사업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영청 카오(Yung-Chung Kao) 인텔리에피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이브이웍스의 첨단 MBE, 인공지능 기술이 IntelliEPI의 대규모 생산 능력과 장비 경험에 결합될 것"이라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통신 및 전력반도체 시장 확대에 대응해 MBE를 이용한 GaN 기술을 선보이고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균 아이브이웍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시스템반도체 시장에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고품질 GaN 에피웨이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