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와 핑거프린트카드가 보안이 뛰어난 생체인식 결제카드 솔루션을 내놨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지문 센서를 통합한 생체인식 결제카드 솔루션을 보급화하기 위해 핑거프린트카드(Fingerprint Cards)와 협력한다고 18일 밝혔다.

생체인식 결제카드는 비접촉 결제를 더 편리하고 보안적이며 위생적으로 하도록 한다. 결제를 하는 동안 비접촉 카드는 카드 소유자의 손에 있으며, 고액 결제라도 번거롭게 PIN을 입력하거나 서명을 할 필요가 없다. 

인피니언과 핑거프린트카드는 각각 비접촉 결제용 보안 컨트롤러와 지문 센서를 공급한다. 전세계적으로 칩을 내장한 결제카드 두 개 중 하나에 인피니언 보안 컨트롤러가 사용되고 있고, 주요 생체인식 카드 프로젝트에도 칩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협력으로 카드 제조사들을 위한 경제적이고 확장 가능한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핑거프린트카드의 센서 모듈에 32비트 Arm 시큐어코어(SecurCore SC300' 기반의 인피니언 고성능 보안 컨트롤러가 내장되며, 지문 정보는 컨트롤러 내 메모리에 저장되고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

본 샤르픈(Bjoern Scharfen) 인피니언 결제 및 교통 티켓팅 제품 라인 책임자는 “카드를 건네지 않고 결제 승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 경험, 데이터 보안, 위생 면에서 획기적인 진전이 아닐 수 없다"며 "양사가 협력해서 틈새 시장에 머물러 있던 생체인식 결제카드의 대중화를 추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