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는 모터 제어 알고리즘의 설계 및 구현을 지원하는 시뮬링크(Simulink) 애드온 제품 모터 제어 블록셋(Motor Control Blockset)을 출시했다./매스웍스

매스웍스는 모터 제어 알고리즘의 설계 및 구현을 지원하는 시뮬링크(Simulink) 애드온 제품 '모터 제어 블록셋(Motor Control Blockset)'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모터 제어 블록셋은 엔지니어들이 참조 예제 및 시뮬링크(Simulink) 블록을 활용, 브러쉬리스 모터 회전을 위한 자속기준제어(FOC)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들이 설계를 변경할 때마다 알고리즘을 테스트하고, 빠른 콤팩트 ANSI/ISO C 코드를 생성하며, 시뮬레이션으로 소프트웨어를 검증할 수 있어 전체 프로젝트에 걸리는 시간을 최대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

매스웍스는 모터 제어 하드웨어 공급 업체들과 협력, 참조 예제를 개발하고 있다. 먼저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의 실시간 마이크로제어장치(MCU) 기반 키트들을 지원하는 참조 예제다. 이러한 모터 제어 키트는 엔지니어들이 모터 파라미터를 자동으로 추정하고 응용 프로그램 코드를 생성한 후 단 몇 분 만에 모터를 회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모터 제어 블록셋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의 구축, 테스트 및 운영을 지원하는 시뮬링크 리얼타임(Simulink Real-Time) 및 시뮬링크를 활용한 실시간 테스트 솔루션 전문 업체 스피드고트(Speedgoat)의 실시간 타깃 머신과 결합해 FOC 자동 조정을 포함한 래피드 컨트롤 프로토타이핑(RCP)을 구현할 수 있다.

아르카디 투레브스키(Arkadiy Turevskiy) 매스웍스 제품 매니저는 “모터 제어 개발 프로젝트에서 엔지니어들은 직접 손으로 작성한 코드를 실제 모터 테스트 시점까지 검증하기 어려웠던 기존 프로세스 대신, 모터 제어 블록셋의 시뮬레이션 및 코드 생성을 도입해 설계 단계 초기에 오류를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가속화할 수 있다"며 “모터 제어 블록셋은 매스웍스의 모터 제어 설계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해준다. 실제로 시뮬링크를 사용한 디지털 제어 시스템 설계 및 구현 시, 프로젝트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킨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