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파나소닉(Panasonic)의 무선통신(RF) 블루투스 5.0 모듈 제품군 'PAN1740A'를 유통한다./마우저일렉트로닉스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파나소닉(Panasonic)의 무선통신(RF) 블루투스 5.0 모듈 제품군 'PAN1740A'를 유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장치는 블루투스 5.0 저에너지 연결을 위한 완전 통합형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및 무선 송수신기를 갖추고 있다. 이 소형 모듈은 최대 8개의 연결을 지원하고 부팅 시간을 줄이며, 모션/제스처 인식 및 음성 명령 지원이 필요한 원격 제어 장치에 맞게 최적화돼있다.

마우저에서 공급하는 파나소닉 PAN1740A 모듈은 오디오 장치를 통합, PCM/I²S를 통한 외부 코덱, 펄스밀도모듈 미세기계전자시스템(PDM MEMS) 마이크 및 샘플 속도 컨버터 장치를 위한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Arm Cortex-M0 중앙처리장치(CPU)를 갖춘 이 다용도 모듈은 독립형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또는 호스팅 시스템의 데이터 펌프로 사용할 수 있다. 

파나소닉 PAN1740A는 송신 또는 수신 모드에서 4.9㎃만 소비하기 때문에 신호 범위나 송신 전력을 줄이지 않고도 동전형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9×9.5×1.8㎜ 모듈은 93dBm의 링크 예산을 제공한다(Rx 감도: -93dBm, Tx 감도 0dBm).

PAN1740A 송수신기는 블루투스 5.0 표준은 물론 EU CE RED, FCC 및 IC의 인증을 완벽하게 통과했다. 이 모듈은 Bluetooth LE의 링크 레이어 구현 전용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 지정 프로파일과 모든 Bluetooth SIG 프로파일을 지원한다.

PAN1740A 모듈은 PAN1740A 평가 키트에 의해 지원된다. 사용하기 쉬운 2개의 USB 동글로 구성된 PAN1740A 평가 키트는 USB-UART 변환기를 갖추고 있으며 하드웨어가 모듈 핀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 지정 펌웨어를 평가하기 위한 J-Link 디버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