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휴대용 컨슈머 기기부터 산업 장비에까지 적용 가능한 고밀도 직렬 EEPROM '25CSM04'를 출시했다./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휴대용 컨슈머 기기부터 산업 장비에까지 적용 가능한 고밀도 직렬 EEPROM '25CSM04'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각 IT 기기에 고객별 데이터 세트(Data set)를 저장,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 데이터 세트에는 교정 상수(calibration constant), 배경 조건, 사용자 선호도 및 변화하는 소음 환경 등이 포함돼있는데, 한 번 바뀔 때 몇 바이트씩 조정된다. 데이터 세트는 주로 바이트 수준의 제어, 저전력, 편의성 등의 이점을 갖춘 EEPROM에 저장된다.

'25CSM04'는 4Mb에서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중 저장 용량이 가장 크다. 이전까지 개발자들은 2Mb 이상의 데이터 세트를 저장하기 위해 저가 노어플래시 집적회로(IC)를 써왔다. EEPROM은 노어플래시 대비 성능이 좋고 낮은 대기 전류(2㎂대 15㎂), 단일 바이트, 다중 바이트 및 전체 페이지 쓰기(full-page write) 수행 능력, 더 짧아진 섹터 소거 및 다시 쓰기 시간(5㎳ 대 300㎳), 그리고 더 많은 소거 및 다시 쓰기 주기(1M 대 100K)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25CSM04'는 마이크로칩의 8비트, 16비트,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마이크로프로세서(MPU)를 중심으로 구축된 종합 시스템 솔루션 내에 통합된다. 마이크로칩의 광범위한 메모리 제품군은 모든 표준 직렬 버스의 직렬 EEPROM, NOR 플래시, SRAM 및 EERAM과, 128비트부터 64Mbit까지의 모든 표준 밀도를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30년 이상 직렬 EEPROM 기술 분야의 혁신 제공업체로 연간 약 10억 개의 EEPROM 디바이스를 공급하고 있다.

랜디 드윈거(Randy Drwinga) 마이크로칩 메모리 제품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직렬 EEPROM의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려 제품 혁신을 지원한다"며 "개발자는 이제 시스템을 재평가하고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디자인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