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8 15:30 (월)
현대오토에버, 협력사 대상으로 무료 RPA 교육 진행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협력사 대상으로 무료 RPA 교육 진행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8.3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완성차 부품 협력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인공지능(AI)과 IT 서비스 역량이 집약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완성차 부품 협력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인공지능(AI)과 IT 서비스 역량이 집약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부산 경상대 캠퍼스에스 무료로 진행됐다. 교육은 RPA 부문 전략적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한국스코어링과 함께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현업 업무 RPA 적용 방안 수립 ▲RPA 개발 이론 및 실습 ▲RPA 적용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성우하이텍을 비롯해 다수의 완성차 부품협력사 IT 담당자들이 참석해 RPA교육뿐 아니라 각 사의 디지털 전환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담았으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간략한 컨설팅도 진행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교육이 부품협력사 간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음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영남권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4분기에는 호남권 부품협력사를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하는 등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RPA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 전 현대오토에버가 만든 ‘자가 문진 모바일 시스템’으로 사전에 건강체크를 했다. 또 교육장 출입 시 마스크 확인, 체온 측정, 손 소독제 배치 등과 함께 출입 명부를 둬 비상 상황 발생 시 추적 관리가 쉽게 했다.

현대오토에버는 RPA 플랫폼은 앞으로 대화형 AI 기능까지 포함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방식의 클라우드 기반 RPA 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부품협력사에 합리적인 비용과 더불어 IT 구매 서비스 및 기술 지원 등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