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12 14:02 (월)
대세는 스트리밍...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개최
상태바
대세는 스트리밍...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 개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9.0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e스포츠 오거나이저 엘리펀트(Eliphant)와 함께 아시아 지역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AMD Streamer Challenge 2020)’을 진행한다./AMD

AMD는 e스포츠 오거나이저 엘리펀트(Eliphant)와 함께 아시아 지역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AMD Streamer Challenge 2020)’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을 통해 한국과 일본 동아시아 지역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나눠 진행한다. 스트리머들은 각기 다른 형식과 게임 타이틀로 총 상금 1만5000달러()를 놓고 경쟁하게 된다.

한국과 일본에서 진행되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 트리플 스렛(AMD Streamer Challenge: Triple Threat)’에서 양국의 스트리머들은 인기 게임 발로란트(Valorant)로 경쟁하게 된다.

동남아 지역에서 진행되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 도미네이션(AMD Streamer Challenge: Domination)은 발로란트와 폴가이즈(Fall Guys)를 통해 각 국의 스트리머와 팬들이 팀을 이뤄 리그전을 진행한다. 아울러 AMD가 공식 지원하는 프로게임단 ‘프나틱(Fnatic)’이 참여해 도타 2 팬들은 프나틱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HP와 에이서가 이번 챌린지의 주요 스폰서로 참여해 AMD 기반의 게이밍 하드웨어를 우승 상품과 시청자 경품으로 제공한다. 에포스(EPOS)는 공식 게이밍 헤드셋 공급사로 최상의 오디오 품질로 한층 풍부해진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시크릿랩(Secretlab)은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이 실제 경기 시 사용하는 게이밍 체어를 공식 지원한다.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은 총 11편의 에피소드로 제작되어 AMD 트위치 채널과 AMD 스트리머 챌린지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일본 에피소드는 한국어와 일본어가 제공되며 동남아 에피소드는 영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로 진행된다.

AMD 스트리머 챌린지 2020은 시청자들에게 직접 신청을 통해 선호하는 스트리머와 게임을 즐기는 것은 물론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에피소드 일정과 스트리머 명단 등 더 자세한 정보는 AMD 스트리머 챌린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