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8 15:30 (월)
최대 8채널, 10㎓ 대역폭까지... 텍트로닉스 '6시리즈 B MSO' 내놔
상태바
최대 8채널, 10㎓ 대역폭까지... 텍트로닉스 '6시리즈 B MSO' 내놔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9.1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는 최대 8채널에서 10㎓ 대역폭을 지원하는 오실로스코프 ‘6 시리즈 B MSO’를 출시했다./텍트로닉스

텍트로닉스는 최대 8채널에서 10㎓ 대역폭을 지원하는 오실로스코프 ‘6 시리즈 B MS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입력 구성을 아날로그-디지털로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는 플렉스채널(FlexChannel)을 최대 8개 제공, 샘플링 속도가 최대 50GS/s로 높다.

최근 임베디드 설계에서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점점 더 다양한 센서가 설계에 적용되고 이 센서들을 통해서 데이터가 기하급수로 생성되면서 영상·모션·3D 센싱 기술의 발전이 예상된다. 이에 텍트로닉스는 새로운 기술의 측정 및 테스트를 위한 제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6 시리즈 B MSO는 고속 임베디드 설계에 적합하게 빠르고 미세한 신호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역폭, 샘플링 속도, 수직 해상도, 낮은 노이즈 및 높은 ENOB 등 우수한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탁월한 측정 신뢰도를 제공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신호 충실도를 자랑하며 1㎷/div 및 1㎓에서 51.1㎶ 미만의 노이즈와 50㎷/div 및 10㎓에서 1.39㎷ 미만의 노이즈를 구현할 수 있다. 

동시에 최대 10㎓의 대역폭을 지원하며 이는 언제든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이용자의 개발 과제에 맞춰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다. 로직 프로브인 TLP058를 사용하면 아날로그 4채널, 6채널, 8채널을 최대 64개의 디지털 채널까지 변환할 수 있다.

또 프로토콜 디코딩, 시리얼 스탠더드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지터 분석, 전력 분석 등을 더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고급 분석 옵션을 제공한다. 각 입력 채널에는 빌트인 디지털 다운 컨버터(DDC)가 탑재돼 멀티채널 스펙트럼을 분석한다. 스펙트럼 측정은 타임 도메인과 동기화돼 무선통신(RF)와 RF 간의 상호 연관 분석을 할 수 있다. 반도체, 전력 무결성, 자동차, 국방, 항공 우주, 연구 등 다양한 응용처에 활용 가능하다.

6 시리즈 B MSO는 이전 세대의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탑재했다. 정전식 핀치-줌-스와이프가 적용되는 15.6인치 터치스크린은 업계 최대 크기이며 최대 16비트 수직 해상도를 제공하는 12비트 ADC, 윈도우10 운영 체제를 포함(선택 사항)하는 기능들이 그대로 6 시리즈 B MSO에 적용됐다.

이동식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도 포함돼 있는데 선택 사항인 보안 라이선스를 이용하면 사이버 보안 위협을 최소화해 안전한 환경에서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