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7 13:55 (화)
퀄컴, KAIST 대상으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진행
상태바
퀄컴, KAIST 대상으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진행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12.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코리아는 지난 20일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9 (Qualcomm Innovation Award 2019)’를 KAIST에서 진행했다./퀄컴코리아
퀄컴코리아는 지난 20일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9 (Qualcomm Innovation Award 2019)’를 KAIST에서 진행했다./퀄컴코리아

퀄컴코리아는 지난 20일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9 (Qualcomm Innovation Award 2019)’를 KAIST에서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규웅 퀄컴코리아 AI 리서치 상무가 참석, 최종 선발된 KAIST 대학원생 10팀과 학부생 5팀에게 연구 지원금을 증정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9’는 혁신을 목표로 도전하는 창의적인 이공계 인재들을 위해 연구 장학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KAIST 대학원생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퀄컴은 해당 행사를 기회로 뛰어난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이 연구 활동에서 독립성과 창의성을 추구하고, 나아가 뛰어난 성과를 도출하도록 독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학생들이 퀄컴의 연구진들과 새로운 아이디어 및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지식 교류의 장도 마련한다.

대학원생 참가자들이 제출한 와이어리스, 멀티미디어, 로보틱스 및 인공지능(AI) 관련 연구 논문은 관련 분야 연구논문, 기술동향 분석과 아이디어 혁신·창의성, 산업화 영향력, 실현 가능성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KAIST 교수진 심사 및 대학원생의 동료평가를 기반으로 최종 10팀이 선정되었다. 

학부생 대상 평가에선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중요 요소로, 해커톤 세션과 중간보고 평가를 토대로 최종 5팀이 선정됐다.

권오형 퀄컴코리아 사장은 “퀄컴은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이 향후 IT 관련 분야 발전과 성장을 위한 핵심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며 “퀄컴이 보유한 전문성과 경험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그들이 더 큰 발전과 성장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고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퀄컴은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더불어 이공계 대학(원)생 퀄컴 샌디에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퀄컴은 국내 무선통신 산업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퀄컴은 다방면으로 인재 양성에 기여해 한국 IT산업의 미래를 밝히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