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앰코코리아 'K5' 캠퍼스 전경. /앰코코리아
인천 송도 앰코코리아 'K5' 캠퍼스 전경. /사진=앰코코리아

반도체 패키지 전문업체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이하 앰코코리아)는 지난 상반기 1000여명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R&D(연구 개발) ▲Engineer(기술) ▲PCS(고객 만족) ▲제조직 ▲제조 장비직 등이다. 채용 규모는 신입 및 경력 사원 500여명이다.

앰코코리아는 5G 스마트폰, 자율주행 자동차,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시장이 확대되면서 반도체 패키징 산업도 성장할 것으로 보고 인재를 사전 확보하기로 했다. 앰코코리아 채용 담당자는 “하반기에도 유수의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하기 위해 산학 협력 강화, 전국 단위 온·오프라인 채용 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R&D·Engineer 분야는 총 100여명의 대졸 사원을 신규 채용하고 제조직, 제조 장비직은 각각 200여명을 새로 채용한다. 제조직은 생산 라인에서 장비로 반도체를 생산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조 장비직은 반도체 생산 장비의 유지·보수·개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자격 요건은 전문학사 이상 학력자다.

채용 절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세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AI(인공지능)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따로 정해진 기간 없이 충원 시까지 상시 진행할 예정이며, 입사 지원서는 앰코코리아 채용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앰코코리아는 세계 2위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기업인 미국 앰코테크놀로지의 한국 법인이다. 1968년 설립돼 50년 이상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