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트러스트 물,탄소발자국 인증로고/자료=삼성전기
카본트러스트 물,탄소발자국 인증로고/자료=삼성전기

삼성전기는 영국 카본트러스트로부터 MLCC(적층세라믹콘덴서)와 반도체 패키지기판 업계 최초로 ‘탄소 발자국’과 ‘물 발자국’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카본트러스트는 영국 정부가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기관이다. 이 기관의 탄소 발자국과 물 발자국은 제품의 제조 전부터 생산까지 발생하는 탄소와 물 배출량을 산정해 기후변화에 대해 대응을 잘하고 있다는 공식 인증이다.

삼성전기는 탄소 배출량 및 물 사용량 등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 받아 국제 심사 기준인 PAS2050, ISO14046을 통과해 탄소 발자국, 물 발자국을 획득했다.

삼성전기는 설비운영 최적화 및 자원 효율성을 높여 물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효율 에너지 절감설비를 도입하여 설비가 작동하지 않을 때 대기모드로 전환하는 등 공정개선활동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절감했다. 또한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농축수를 다른 설비에서 재이용해 물사용량을 줄였다.

삼성전기의 MLCC와 반도체 패키지기판은 지난 6월 국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도 탄소 발자국과 물 발자국을 인증 받은바 있다.

경계현 삼성전기 대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안정적 수익(Profit), 사회 구성원의 행복 추구(People), 환경적 책임의 실현(Planet)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삼성전기는 기후변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사회책임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