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키뉴스 (2018. 6. 14)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 (2018. 6. 14)
  • 키뉴스
  • 승인 2018.06.1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더 월 프로페셔널', '인포콤 2018'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 2018'에서 권위있는 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인포콤 공식 미디어 파트너사인 'AV 테크놀로지'는 '더 월 프로페셔널'을 상업용 디스플레이 최고의 제품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AV 테크놀로지는 "이번 인포콤에서 선보인 '더 월'은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눈부신 화질을 보여줘 경이롭다"며, "호텔 로비, 고급 리테일 매장 등 기존 상업 환경의 활용 기준을 혁신적으로 바꿔놓을 것이다"라고 했다.

뿐만 아니라 영향력 있는 음향·영상 전문 매체인 '사운드 & 비디오 컨트랙터'도 '더 월 프로페셔널'을 인포콤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마이크로 LED 기술을 적용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베젤이 없는 모듈러 방식이라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한 미래형 제품이다.

삼성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인 '더 월 프로페셔널'이 지난 6월 6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 2018'에서 'AV테크놀로지', '사운드 & 비디오 컨트랙터' 등 권위있는 매체들로부터 인포콤 최고의 제품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인 '더 월 프로페셔널'이 지난 6월 6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 2018'에서 'AV테크놀로지', '사운드 & 비디오 컨트랙터' 등 권위있는 매체들로부터 인포콤 최고의 제품 가운데 하나로 선정됐다.(사진=삼성전자)

이그드라시 개발사 알투브이, 이더리움에 북미정상회담 기록

[키뉴스 이길주 기자] 한반도 평화시대 개막을 알리는 판문점 선언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의 기록도 플랫폼 이더리움에 기록됐다. 한반도의 역사적인 순간이 누구나 기록을 열람할 수 있는 블록체인에 영원히 남게 된 것이다.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그드라시를 개발 중인 알투브이(대표 서동욱)는 북미정상회담을 기념한 메시지를 이더리움 플랫폼에 지난 12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그드라시 개발사 알투브이는 이더리움을 송금하는 거래를 만들어 거래정보에 북미정상회담이 이뤄지고 있는 내용을 담고 북한 주민을 위해 해당사 토큰을 기부했다. 이그드라시가 기록한 이더리움 트랜잭션의 거래값은 '0x92b3a476f3f3db4e6e6cd3a57f55ea0df9edf54823759b580628368644eecb3b’으로, 이더리움 추적 사이트인 이더스캔에서 이를 입력하면 16진수 데이터로 변환된 북미정상회담 기록을 볼 수 있다.

서동욱 알투브이 대표는 “북미정상회담 기록도 판문점 기록 사례와 같은 취지”라며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기록의 영원성에 북미정상회담을 기록하고 싶었다”며 “6월 12일을 기념해 61만 2,000개의 토큰을 기부한다”고 전했다.

이그드라시 개발사 알투브이가 이더리움에 기록한 북미정상회담 관련 메시지(사진=알투브이)
이그드라시 개발사 알투브이가 이더리움에 기록한 북미정상회담 관련 메시지(사진=알투브이)

캐리어에어컨, 실외기 없는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 출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설치형 에어컨의 단점을 보완해 별도의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캐리어에어컨이 새롭게 선보인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은 냉·난방, 제습, 송풍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제품으로 더운 여름철에는 냉방기, 추운 겨울철에는 보조 난방기로 활용할 수 있다.

냉방 전용 모델(냉방면적 23.6㎡)과 냉난방 겸용 모델(냉방면적 28.5㎡, 난방면적 15㎡)로 구성되며, 리모컨을 사용해 먼거리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하자동풍향 기능을 적용해 넓은 공간까지 냉·난방이 가능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캐리어에어컨의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은 전국 캐리어에어컨 전문점과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가전전문매장,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냉난방 겸용 모델의 경우 69만3천 원, 냉방 전용 모델의 경우 56만7천 원이다.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 - 냉난방 겸용 모델(사진=캐리어에어컨)
2018년형 이동식 에어컨 - 냉난방 겸용 모델(사진=캐리어에어컨)

인피니소프트,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에 ‘이노페이’ ARS결제 서비스 제공

[키뉴스 이길주 기자] 전자결제 서비스 및 PG시스템 구축 전문업체인 인피니소프트(대표 황인철)는 숙박업체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의 객실료 수납 업무에 '이노페이’ ARS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데이즈호텔 제주서귀포오션는 최근 인피니소프트와 계약을 맺고 호텔 프론트에서의 객실료 결제와 여행사 객실료 결제에 이노페이 ARS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로써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피니소프트의 ARS안심결제 서비스는 가상ARS번호를 이용한 모바일 신용카드 ARS결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상담원 전화결제, 온라인 결제 및 모바일 결제 시에 구매자(결제자) 본인의 휴대폰으로 발송된 가상ARS번호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ARS 점유자 인증 후 ARS 음성 안내에 따라 카드 결제가 진행되는 서비스다.

‘이노페이’ 이미지(사진=인피니소프트)
‘이노페이’ 이미지(사진=인피니소프트)

CJ E&M, 국내 최초 전 세계 시청자 대상 신규 OTT 서비스 '글로벌 티빙' 론칭

[키뉴스 이재익 기자] 종합 콘텐츠기업 CJ E&M은 전 세계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CJ E&M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신규 OTT 서비스 ‘글로벌 티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티빙’은 기존 콘텐츠 해외사업의 한계로 지적돼왔던 ▲ 국가별 콘텐츠 유통 시차 ▲ 해외 플랫폼 대상 콘텐츠 일회성 판매에 따른 사업효과 약화 등을 극복하기 위한 ‘콘텐츠+플랫폼 융합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국내 콘텐츠 사업자가 실시간 방송을 디지털서비스로 전 세계에 선보이는 것은 CJ E&M이 최초다. 넷플릭스가 강력한 플랫폼 파워를 바탕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월드와이드 릴리즈’하며 사업효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CJ E&M은 ‘글로벌 티빙’을 통해 공개하는 자사 콘텐츠의 첫 주자로 오는 15일 방송되는 Mnet의 한일합작 글로벌 아이돌 프로젝트 <프로듀스 48>을 낙점했다. 또한 CJ E&M 과 CJ오쇼핑의 합병으로 오는 7월 1일 출범될 합병법인의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십분 활용해 ‘글로벌 티빙’에 유입되는 전 세계 한류팬을 대상으로 <프로듀스 48> 굿즈 판매 등 커머스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밖에 ▲출연자 세부 프로필 및 직캠 등 방송 주요 클립 영상 ▲사용자들의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라이브 챗(Live Chat) 기능 ▲<프로듀스 48>의 부가 콘텐츠가 포함될 라이브 캐스트(Live Cast) 등 사용자 참여 콘텐츠 또한 제공된다.

넥슨, ‘FIFA 온라인 4’ 러시아 FIFA 월드컵 기념 이벤트 실시

[키뉴스 이재익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에 2018 러시아 FIFA 월드컵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넥슨은 이번 러시아 FIFA 월드컵을 기념해 개막일인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선수카드와 BP카드를 제공한다. 승부 예측이 적중했을 때에도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결과에 따라 ‘2018 대한민국 블루 선수팩’과 ‘행운의 BP 카드’를 추가 지급하고 넥슨 가맹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하면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여러 선수팩과 BP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18년 ‘어깨동무문고’ 장애인권교육 참여기관 모집

[키뉴스 이재익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어깨동무문고’의 동화책을 활용한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진행된 ‘어깨동무문고’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동화책을 매개로 한 장애인권교육을 펼치는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어깨동무문고'를 보다 확대 진행하기 위해 동화책을 매개로 한 장애인권교육에 관심이 많은 기관들의 신청을 받아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을 통해 배우는 장애인 인권’ 및 ‘장애인권동화책 후속활동’ 등의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교육을 통해 해당 기관들이 직접 ‘어깨동무문고’를 활용해 장애인권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를 활용한 교육 현장.(사진=넷마블 제공)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어깨동무문고를 활용한 교육 현장.(사진=넷마블 제공)

여기어때, 게스트하우스 호스트 실명 및 사진 공개

[키뉴스 이재익 기자] 전국 게스트하우스 제휴점 대상으로, 여기어때가 '호스트 정보 등록 정책'을 시행한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앱 내 게스트하우스 정보란에 호스트의 본인 사진과 실명을 등록하는 정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호스트 개인정보 등록이 완료된 게스트하우스는 200여 개로 앞으로도 적극 정보 등록을 유도해 등록 제휴점 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등록된 프로필과 실제 호스트의 정보 일치 여부를 단계적으로 전수조사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컴투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 글로벌 CBT 실시

[키뉴스 이재익 기자]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의 CBT(유저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1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총 9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설치하고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현재 출시를 위한 막바지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3분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