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 가즈아"...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8' 답사기
"얼리어답터 가즈아"...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8' 답사기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8.07.1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뉴스 이길주 기자] 국내 중소기업들과 신진 세력인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제품들을 만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 '키타스 2018'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인공지능, 스마트 센서, 모바일 액세서리, 사물인터넷, 스마트 카, 컴퓨터 주변기기, 스마트 모빌리티, 3D프린팅, 웨어러블, VR, 스마트 헬스케어,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소개됐다.

특히, 신진 스타트업들은 새로운 판로개척 장으로 이곳을 선택. 세상에 도전장을 내밀었고 그들만의 리그를 펼쳤다.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8'를 방문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8'를 방문해 제품을 구경하고 있다.

이놈들연구소(대표 최현철)는 오픈 이어 컨트롤 및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한 무선 넥밴드형 헤드셋 시그널 HB-N50과 스마트 헤드셋 시그널 HB-V70헤드셋 2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출시한 선 넥밴드형 헤드셋 시그널 HB-N50과 스마트 헤드셋 시그널 HB-V70헤드셋은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에는 없는 ‘오픈 이어 컨트롤’ 기능을 제공해 음악감상을 하면서도 지나가는 차 등 주위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사용자를 주변 위험으로부터 지켜준다.

또한,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도 제공해 사용자는 소음이 많은 대중교통에서도 소음 없이 깨끗한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시그널 HB-N50은 세련된 매트블랙 컬러와 곡선형 디자인의 약 35g 초경량 넥밴드 제품으로 이어폰의 줄 엉킴 염려 없이 음악을 들으면서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고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으로 블루투스 연결 시 최대 13시간 연속 음악 재생 및 음성 통화가 가능하며 최대 2대 기기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다.

스마트 헤드셋 시그널 HB-V70에는 40mm 네오디뮴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장착됐고,  apt-X LL 코덱과 퀄컴 고사양 칩 등의 적용돼 원음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한다. 무선과 유선연결이 가능한 투웨이 제품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고 간편한 터치로 재생, 멈춤, 곡 넘김,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터치 컨트롤 기능’와 헤드셋을 벗으면 음악이 자동 일시정지 되는 ‘모션 감지 기능’을 적용해 누구나 편리하게 조작 가능하다.

스마트 시계줄 시그널 WB-S50은 손가락을 통해 귀에 대면 통화를 할 수 있는 시계줄로 스마트워치나 일반 시계 등 어떤 시계에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는 것이 장점이다.

최현철 이놈연구소 대표는 " 국내 출시로 선보이는 첫번째 자리라 기쁘다"며, "많은 방문으로 스마트 시계줄은 물론 헤드셋 주문이 늘어 바쁘게 됐고, 처음 참가한 이번 행사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간다"고 밝혔다.

최현철 이놈연구소 대표가 스마트 시계줄 시그널 WB-S50를 소개하고 있다.
최현철 이놈들연구소 대표가 스마트 시계줄 시그널 WB-S50를 소개하고 있다.

오투원스가 선보인 일상을 바꾸는 스마트 반지 스마트 링 '아보아링'는 새로운 시각의 스마트 반지로 한 손가락으로도 스마트 폰 제어가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다.

스마트 반지에서 원터치로 카메라를 작동시키고 원격으로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긴급한 상황에서도 내 위치정보가 전송되어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SOS기능도 갖췄다. 

스마트 반지 아보아링은 운전중에도 전방 시선을 떼지 않고 원 터치로 전화를 받고 스마트폰 터치없이 스피커폰을 자동 연결해 통화할 수 있다. 특히, 중요한 상황에서 누구도 모르게 스마트 폰 녹음기능을 사용하고 언제 어디서나 뮤직플레이어 조작이 가능해 음악 또한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 반지 아보아링은 일상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진재호 오투원스 마케팅 팀장은 " 이번에 처음 참가하는 행사지만, 반응이 좋고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해외 진출을 논하고 있고 기술 개발을 더해 내년에는 더 성장된 모습으로 참가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스마트 반지에서 원터치로 카메라를 작동시키고 원격으로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스마트 반지에서 원터치로 카메라를 작동시키고 원격으로 사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라는 고민에서 시작해 빅데이터 기반의 가정용 인공지능 스마트 건강 기기를 개발하고 있는 윈마이코리아는 4개의 초고정밀 체중 감응센서를 탑재하여 미세한 체중 변화를 보여주는 사용자 기반의 스마트 체중계를 소개했다.

윈마이 어플을 통해 체중을 물론 지방, 근육량, 골격량, 신체나이, 체형 등 17가지 신체 데이터 축정값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윈마이 클랑드 서비스를 통해 신체 상태에 대한 평가와 개선점 및 제안 등을 제공받는다.

또한, 블루투스 4.0 동기화 기능으로 체중계에 올라가는 횟수에 상관없이 모든 정보가 기록되고 전용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자동적으로 동기화된다. 최대 16명의 구성원 신체 기록을 보관. 관리 할 수 있으며 누가 체중계에 올라 갔는지도 식별해 낸다.

현재는 체중계 자체에 와이파이 기능을 담고 4개의 초고정밀 체중 감응센서로 어깨 아래까지 범위안의 신체변화를 체크하나 8개의 초고정밀 체중 감응센서를 체중계에 담는 기술 개발 중이며 신체 전부를 체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장문준 윈마이코리아 대표는 "이번 참가로 빠른 변화에 사용자들이 관심이 많음을 간파했다"며, "모든 사용자들이 개인의 일상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길 바라고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윈마이 어플을 통해 17가지 신체 데이터 축정값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윈마이 어플을 통해 17가지 신체 데이터 축정값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시선 비콘은 골전도 스마트 선그라스 '시선 비콘'을 내놓은 스타트업이다. 비콘은 골전도 방식의 소리전달 원리를 이용. 블루투스를 통해 통화는 물론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선그라스를 벗지않고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LED표시로 상태를 체크한다.

시선 비콘 관계자는 "어떤 전자관련 전시회보다 생각하고 있는 유저들이 많이 참가하는 행사로 주로 타켓층과 맞물려 비즈니스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기술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이어 "벌써 행사 마지막 날이라 아쉽고, 많은 바이어들과 커머스들과의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제품의 인지도를 많이 넓히고 회사를 알리는 자리가 된 좋은 가이드라인이 됐다"고 밝혔다.

골전도를 이용한 스마트 선그라스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골전도를 이용한 스마트 선그라스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