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8.10.24)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8.10.24)
  • 키뉴스
  • 승인 2018.10.2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제안 'KES 2018' 참가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관람객들이 'QLED 8K', '갤럭시 노트9', '갤럭시 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삼성 전시장은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화질비교 코너에는 관람객들이 'IF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8K' TV 의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TV와 비교 전시했다. 의류케어 코너에서는 지난 8월 출시한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통해 옷감 손상 걱정 없는 청정, 맞춤 의류 관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모바일&IT 코너에서는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 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프레쉬'를 전시했다. 게이밍 코너에서는 '갤럭시 노트9',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게이밍 모니터 등 삼성의 다양한 IT 제품들을 활용해 고사양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 에서 'QLED 8K' TV가 '최고의 신제품', '갤럭시 노트9'이 '최고의 콘텐트'에 선정됐다.

삼성전자가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서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컨셉으로 전략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서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컨셉으로 전략 제품을 대거 전시한다. (사진=삼성전자)

LG전자, KES 2018서 ‘더 나은 삶’ 위한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키뉴스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2018’에 참가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제곱미터(m²) 규모 부스를 마련해 인공지능 ‘LG 싱큐’를 앞세워 인공지능 선도 기업 이미지를 집중 부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부스의 절반 이상을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존’으로 구성했다. 거실, 주방, 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LG 싱큐’가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4일 출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씽큐 체험존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부스 입구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LG V40 씽큐의 펜타(5개) 카메라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독자 기술력으로 선보인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LG전자는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LG 시그니처의 광고 컨셉을 고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올레드 TV, 얼음정수기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갤러리 형태의 제품 전시존을 꾸몄다.

‘LG 시그니처’ 전 제품은 인공지능 ‘LG 씽큐’를 적용해 고객의 사용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최적화된 방식으로 작동한다. 고객은 손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음성만으로 손쉽게 제품의 세부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 모델들이 ‘LG 씽큐’가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씽큐’가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위메프, ‘레이첼 야마가타’ 추가공연 티켓 단독판매

[키뉴스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싱어송라이터 ‘레이첼 야마가타’의 추가공연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레이첼 야마가타의 앵콜공연은 11월 11일 서울 올림픽공원 뮤즈 라이브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앵콜공연은 11월 9일, 10일 양일 공연 매진에 따라 추가로 확정됐다. 위메프는 이번 추가공연의 전석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전 좌석 지정석으로 가격은 9만9000원이다.

2009년 첫 내한공연 이후 2011년부터 2016년까지 6년간 꾸준히 한국을 찾은 레이첼 야마가타는 탁월한 라이브와 관객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연이은 공연 매진을 기록해 왔다. 또한 이번 공연을 통해 올해 4월 큰 사랑을 받은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OST인 ‘Something In The Rain’과 함께 최근 발표한 새 미니앨범 [Porch Songs]에 수록된 신곡을 라이브로 선보일 예정이다.

레이첼 야마가타 내한 공연(사진= 위메프)
레이첼 야마가타 내한 공연(사진= 위메프)

쿠팡, 국내 최대 펫스타일 전문관 오픈

[키뉴스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펫패션과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은 ‘펫스타일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펫스타일 전문관은  국내 최대 규모로 퍼피아, 도그포즈, 닥터펫, 펫코디 등 유명 브랜드의 신상품 부터 인기상품까지 반려견, 반려묘의 스타일링을 위한 53만개 이상의 펫패션 용품을 간편하게 찾아 볼 수 있다. 특히 쿠팡은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별도의 쿠폰 발행 없이 반려동물 옷과 액세서리를 최대 30%  즉시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옷장 필수아이템인 반려동물 전용 티셔츠, 올인원, 원피스를 비롯해 추워진 날씨에 따뜻하게 외출할 수 있는 니트, 스웨터, 후드티, 패딩 등 계절아이템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명절 한복, 할로윈 데이 코스튬, 주인과 함께하는 커플옷, 장마 대비 레인코트 등 특별한 날에 꺼내 입을 수 있는 옷과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이밖에 모자, 양말, 스카프,목걸이 등 패션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찾아 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홈리빙 앤 레저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계절과 상황에 맞게 반려동물 스타일을 연출 하기 위해 옷, 액세서리, 신발 등 다양한 펫스타일 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있다”며 “펫스타일 전문관을 통해 고객들은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상시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쿠팡, 국내 최대 펫스타일 전문관 오픈(사진= 쿠팡)
쿠팡, 국내 최대 펫스타일 전문관 오픈(사진= 쿠팡)

토스, 2018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 중 28위로 선정

[키뉴스 이길주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핀테크 분야 벤처 캐피탈사 H2 벤처스와 다국적 컨설팅 그룹 KPMG가 매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에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작년 35위에서 올해 28위로 올라섰다고 발표했다.

세계 핀테크 100대 기업은 세계적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50개의 핀테크 혁신 기업과 50개의 떠오르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며, 이번 2018년 조사 결과 영국, EMEA(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37개 기업, 아시아 지역 37개 기업, 미주 지역(북미, 남미) 26개 기업의 핀테크 기업이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Top 10 기업 중 중국 기업은 앤트파이낸셜(알리페이), 징동 파이낸스를 포함 네 곳이었다.

H2 벤처스와 KPMG는 전 세계 총 1,000개 이상의 핀테크 기업을 조사해 2018년 100대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번 조사 결과는 전체 투자 유치 규모 및 투자 유치 증가율, 지역 다양성, 서비스 분야의 다양성,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성 등을 근거로 선정됐다.

토스, 2018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 중 28위로 선정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 2018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 중 28위로 선정되다.(사진=비바리퍼블리카)

공영홈쇼핑, 고추 판로지원 특집전 ‘화끈한 고추데이’ 진행

[키뉴스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최창희)이 고추 농가 판로 지원 프로젝트 ‘2018 화끈한 고추데이’를 오는 25일 3시간 동안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고추랑가루랑 청결고추가루(충남 청양, 이하 산지) ▲천사의 땅 해남고추가루(전남 해남) ▲영월비단초 고추가루(강원 영월)를 판매한다.

고추랑가루랑은 과피가 두껍고 매콤한 감칠맛이 일품인 청양산 건고추를 사용했다. 천사의 땅 해남고추가루는 햇고추가루를 물로 세척 후 황토방에서 자연 숙성 건조한 상품이다. 영월비단초 고추가루는 지리적표시 64호로 물로 세척 후 유리온실에서 숙성 건조했다.

이들 상품 모두 쇳가루(금속) 제거 공정을 비롯해 열풍 건조, 자외선 살균, 스팀 살균 등의 과정을 통해 위생과 안전을 챙겼다.

원상연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 과장은 “화끈한 고추데이는 우리 땅에서 재배되고 위생적으로 관리된 국산 고추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특집전이 국산 고추 인식개선으로 고추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8 화끈한 고추데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2018 화끈한 고추데이’ 이미지(사진=공영홈쇼핑)

아마존 글로벌 셀링, 경기도와 손잡고 기업 해외진출 ‘가속’

[키뉴스 유다정 기자]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2018’ 참가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이번 지페어 코리아 2018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특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 100개사’에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총 3회의 아마존 입점 컨설팅과 교육을 지원한다.

24일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박준모 대표는 지페어 코리아 2018 개막식에 참여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협력 관계를 논의했다. 박 대표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진출을 희망하는 경기도내 기업들의 발전을 돕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경기도내 기업들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효과적인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악수를 나누는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이미지=아마존 글로벌 셀링)
악수를 나누는 박준모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대표(우)와 이재명 경기도지사(좌) (이미지=아마존 글로벌 셀링)

넥슨 '액스', 일본 사전예약 40만 돌파

[키뉴스 유다정 기자] 넥슨지티는 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AxE(액스)’가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에서 진행중인 사전예약자가 4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일본 서비스는 넥슨 일본법인이 맡으며, 현지 출시명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다.

김대훤 넥슨레드 대표는 “일본 서비스를 위해 현지화에 노력을 기울였으며, 원활한 서비스로 유저들이 액스의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5일 일본 현지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게임과 현지 서비스 스펙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김기한 넥슨 일본법인 본부장은 “페이스는 현재 가장 주력하고 있는 타이틀 중 하나로, 유저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로컬라이즈, 운영 모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케이블TV, 고객 사랑 나눔 행사 펼쳐

[키뉴스 유다정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24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동작구 노량진로 CTS 아트홀에서 전국 케이블TV(SO) 고객서비스 담당자들이 참석하는 ‘2018 CS Day’를 개최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매년 ‘CS Day’ 행사를 통해 SO가 모금한 백미를 사회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올 한해 SO들이 한마음으로 모은 백미 52포대(1,040kg)는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에 기부한다. 2013년부터 SO가 각 사회단체에 기부한 백미는 총 260포대에 달한다.

김성진 회장은 행사에 앞서 “케이블업계 최전선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CS담당자들과 함께 기부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케이블TV가 지역밀착 매체의 위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이미지=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 정식 서비스 시작

[키뉴스 유다정 기자]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파이터, 가디언, 아쳐, 위자드, 프리스트 등 5개의 클래스와 5개의 속성, 170여개의 영웅 등을 선보인다. CBT때는 공개되지 않았던 ‘오만의 탑’도 추가됐다. ‘오만의 탑’은 100층으로 구성돼 매 층마다 다양한 영웅 운영과 전략 등 새로운 공략이 요구된다. 층마다 다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매월 초기화된다.

네오위즈는 게임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자들과 신규 가입자에게 ‘4성 영웅 발키리’, ‘고급소환서’ 10장을 증정한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펍지, 배틀그라운드 PC 할로윈 이벤트 진행

[키뉴스 유다정 기자] 펍지주식회사가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유저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미션 이벤트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쿼드 모드에서 20위 이내 순위 10회 달성 시 영구 사용 가능한 ‘망령 들린 호박 마스크’가 제공된다.

할로윈 분위기를 더욱 살리는 광대, 도살자, 미라, 간호사 테마의 다양한 할로윈 의상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마미손, 우왁굳, 킴성태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미손의 ‘MOMMYSON 안면 마스크’, ‘왁굳 상자’, ‘킴해적단 상자’를 선보인다. 

(이미지=펍지주식회사)
(이미지=펍지주식회사)

블레이드 & 소울, 레이드 던전 ‘적몽의 비원’ 업데이트

[키뉴스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적몽의 비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적몽의 비원’은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던전이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가 외전 퀘스트(영생의 사원 9장. 낙화)를 진행하며 입장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는 11월 28일까지 ‘비원의 구원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적몽의 비원’의 보스 몬스터(기접마수, 진교악)를 처치하고 보상(사화초, 얼굴 장식 아이템 ‘무쌍’)을 받을 수 있다. 사화초는 신규 전설 장신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이다.

11월 21일까지 할로윈 이벤트도 열린다. ‘할로윈 사탕’을 모아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새로운 할로윈 기념 의상 ‘약탈자’와 얼굴 장식 ‘섬뜩 마스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선데이토즈,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글로벌 시장 출시

[키뉴스 유다정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울러 내달 초, 피너츠 IP가 강세인 일본 지역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는 해외 타이틀 ‘SNOOPY SPOT THE DIFFERENCE’로 세계 140여개국 오픈마켓에 출시됐다. 특히 대만에서의 사전 출시로 운영과 고객 호응에 대한 검증을 마친 광고 수익화 모델이 본격적으로 적용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료 아이템이 필요한 이용자가 광고 클릭, 시청 등으로 아이템을 받는 식이다. 

정효진 선데이토즈 PD는 “간단한 조작으로 인기 IP의 원화를 즐길 수 있는 장르적 강점이 돋보이는 이번 작품으로 글로벌 캐주얼 게임 시장의 틈새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피너츠 IP의 매력을 세계 시장에 전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선데이토즈)
(이미지=선데이토즈)

에누리 가격비교, 온라인 최저가 가격비교에 AI기술 활용

[키뉴스 유다정 기자]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상품 정보를 처리하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3억개가 넘는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에누리는 최근 AI 머신러닝 기술을 도입한 자체 제작 솔루션을 개선했다. 상품 세부정보 입력률을 20%가량 향상시키고, 자동 매칭 정확도는 95%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러한 AI 빅데이터를 통해 일반 사용자에겐 좀 더 정확한 상품정보를 기반으로 한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e커머스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 컨설팅을 제공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형 유통사와 시장조사업체 닐슨, 조달청 등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며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의 역량을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