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에 경품까지...'황금돼지 해' 맞이 유통업계 이벤트 '풍성'
할인에 경품까지...'황금돼지 해' 맞이 유통업계 이벤트 '풍성'
  • 신민경 기자
  • 승인 2018.12.3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뉴스 신민경 기자] 돼지의 해가 12년 만에 돌아왔다. 게다가 '황금돼지'를 뜻하는 기해(己亥)년은 무려 60년 만이다. 유통계도 신년을 맞아 다양한 황금돼지 관련 할인·경품 증정행사를 예고하고 나섰다. 소비자들은 긴장해야 한다. 각 가정의 구석에 놓인 돼지 저금통을 다시 꺼내 배를 불릴 기회가 왔다. GS리테일과 롯데백화점, CJ제일제당, 에이블씨엔씨, SK스토아, 신세계 등이 황금돼지 기획행사를 열 계획이다. 

GS리테일, 황금 돼지저금통 안에 견과류 9봉지 넣어 판다

GS리테일의 GS25와 GS수퍼마켓은 견과먹은복돼지 상품을 기획해 1만 세트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견과먹은복돼지는 황금색 돼지저금통 안에 개별 포장된 견과류 9봉지가 들어 있는 상품이다. 내용물인 견과류는 호두 5봉(25g)과 아몬드 4봉(30g)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9980원이다. 또 내달 4일부터 GS25에서는 기해년과 관련해 새로 기획한 도시락 상품을 매대에 진열한다. 돼지고기를 주 식재료로 활용한 황금제육 도시락, 황금왕돈까스 도시락, 매콤불고기와 계란볶음밥 도시락 등이 그 대상이다. 도시락 신상품 3종의 가격은 3800원~4800원이다. 오는 1월 17일까지 도시락을 구매한 소비자는 진라면소컵 용기면을 무료로 받는다.

GS25는 편의점과 수퍼마켓 매장 행사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한 판촉 활동도 진행한다. 도시락을 구매하고 GS&포인트를 적립하는 소비자들의 경우, 모바일앱인 나만의냉장고에서 상품 1개당 도장 1개를 찍을 수 있다. 도장 3개를 모으면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단추가 생성되고, 응모를 통해 소비자는 꽝 없는 경품을 제공받는다. 경품은 순금 황금돼지 1돈 50개와 카드지갑 2만개다. 윤광복 GS리테일 과일팀 상품기획자는 "기해년 황금 돼지해를 맞아 행운과 건강을 기원하는 이색 상품을 한정 판매하고 다양한 황금돼지 프로모션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1일까지 GS리테일의 GS수퍼마켓은 행사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스크래치 복권당첨 행사를 통해 순금돼지 100마리를 증정한 바 있다.

(이미지=GS리테일)
(이미지=GS리테일)

롯데백화점, 유아 대상 돼지캐릭터 상품 판매

롯데백화점은 돼지 캐릭터를 표현한 상품들을 선뵌다. 에뜨와는 유아 애착인형과 내의를 각각 4만9000원과 4만5000원에 판다. 압소바는 유아 배냇저고리와 속싸개, 우주복, 모자, 내의 등의 모음상품을 15만6000원에 판매한다. 꼼에스타는 황금돼지를 새긴 유아 목걸이와 팔찌를 각각 7만5000원과 6만5000원에 제공한다. 권순규 롯데백화점 아동스포츠팀 치프바이어(구매총괄)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유아동 브랜드에서는 돼지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돼지 캐릭터를 활용한 배냇저고리와 젖병 등의 출산선물 기획모음부터 내의와 외출복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위스 오르골 브랜드인 루즈도 기해년을 맞아 '황금돼지해 한정판'을 잠실점 에비뉴엘과 부산 본점에서 19세트 한정으로 335만원에 판매한다. 금장화가인 김일태 화백이 러버손 72노트 모델의 케이스를 꾸몄다. 스위스 시계브랜드인 스와치도 황금돼지 시계인 '젬오브뉴이어'를 11만9000원에 내놓는다. 시계의 다이얼(시, 분, 초침 등 시계의 정보가 표시되는 면)에 돼지가 그려져 있다. 특정 기획상품 판매 외에 할인 행사도 열린다. 오는 2월 하루 동안에는 피기드림 행사를 통해 의류와 잡화, 생활가전 상품 25억개를 최대 80%까지 가격을 낮춰 판다. 프랑스 주방용품브랜드인 르크루제의 뚜껑 머그 2종이 3만9000원에, 가구브랜드인 본톤의 4인용 원목식탁이 29만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사회관계망을 활용한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2일부터 20일까지 백화점 내 '세일'이 적힌 문구를 사진 찍어 롯데백화점첫세일, 황금돼지띠맘 등의 단어에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0명은 소공동과 부산 본점에서 임신부 요가 문화센터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행사 대상 소비자는 예비 엄마다.

CJ제일제당 "황금스팸 먹고 행운의 황금돼지를 잡아라?" 

CJ제일제당은 스팸 햄 한정판인 스팸 골든 에디션을 출시하고 오는 2월 말까지 판촉활동에 나선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행사는 새해를 맞아 32년간 입지를 굳혀온 스팸이 국민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준비된 스팸 골든 에디션은 70만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할인점과 CJ온마트 등지에서 구입 가능하다. 스팸 골든 에디션을 구입한 소비자는 꽝 없이 당첨되는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제품의 황금색 상표를 벗겨 안쪽에 새겨진 16자리 코드번호를 CJ온마트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한 아이디당 10회까지 응모 가능하다. '황금 스팸 먹고 행운의 황금돼지를 잡아라'를 주제로 한 이 행사에서 1등에 당첨된 1명은 황금돼지 10돈을 받고, 2등 20명은 황금돼지 1돈, 3등 20명은 스팸 검은색상표 선물세트, 4등 1000명은 CJ온마트 50%와 70% 할인 교환권을 받는다. 응모자 전원은 CJ온마트 45%와 65% 할인 교환권을 받는다. 양성규 CJ제일제당 스팸 브랜드매니저는 "지난 1987년 5월 출시된 스팸은 국민 식탁의 인기 반찬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황금돼지해를 맞아 특별히 70만캔 한정판으로 준비한 스팸 골든 에디션과 출시 행사가 많은 소비자에게 일상 속 소소한 기쁨과 행운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 피그드림 에디션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브랜드인 미샤는 피그드림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그드림 에디션은 미니모어 팔레트 2품목과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 통통 오일 립틴트 3품목, 피그드림 꿈 키트 2품목 등 총 5종 9품목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미샤 측이 설계한 분홍색 돼지가 새겨져 있다. 피그드림 에디션 미니모어 팔레트는 2색 섀도와 블러셔로 구성된 2층 구조 팔레트다. 색상에 따라 브라운 드림과 브라운 로지 드림 2품목으로 구분된다. 섀도는 3.6g, 블러셔는 3.8g이다. 가격은 1만4000원이다. 탱탱 핸드크림(30ml)과 탱탱 바디크림(200ml)은 콜라겐과 금가루가 함유된 보습제품이다. 각각 4500원과 1만6000원이다. 통통 오일 립틴트(4g)는 가격 1만원이다. 피그드림 꿈 키트는 미니모어 팔레트와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으로 구성된 모음 상품이다. 저금통으로 사용 가능한 분홍색 돼지 모양 갑에 담겨 있다. 가격은 3만2000원이다. 미샤 측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피그드림 꿈 키트를 30% 할인한 2만2400원에 판매한다. 유효영 에이블씨엔씨 마케팅부문 전무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미샤 소비자 모두 소망한 바를 이루는 행복한 신년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피그드림 에디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미샤 피그드림 에디션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뷰티넷에서 구매 가능하다.

SK스토아 "황금돼지를 잡아라" 행사 선봬

텔레비전 쇼핑과 광고 사업을 진행하는 SK스토아는 SK브로드밴드에서 분사해 내년 1일을 기점으로 개국 1주년을 맞는다. 이에 SK스토아는 내년 1월 한 달간 개국 1주년 쇼핑 대축제를 진행한다. '개국 특집전 황금돼지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 곰돌이 안전통 채칼,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조이풀 퍼트리밍 패딩 신발, 로젠토 트레킹신발 선뵌다. 이외에도 1월 한 달간 누적 금액이 5만원 이상인 모바일 구매자에게 적립금 30%를 지급한다. 행사 신용카드(NH농협)로 5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에는 5%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즉 1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5만원 이상 구입한 고객이 행사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본부장은 “개국 1년 만에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뤘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양한 판촉행사를 준비했으니 60년 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SK스토아에서 행복한 쇼핑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세계 "꿀꿀 외치면 7% 할인권을"

SSG닷컴(이하 쓱닷컴)도 다양한 신년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1일부터 13일까지 2주간 '새해엔 다 돼지'라는 주제로 할인권 제공, 카드사 청구할인, 음성 검색 이벤트, 파격 할인 등의 판촉활동을 진행한다. 먼저 행사기간 동안 간편가입 회원을 포함한 쓱닷컴 전 회원에게 10% 할인권을 준다. 2주간 총 할인권 10매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소비자는 1일 1회 참여 가능한 룰렛 행사를 통해 최대 50% 할인교환권(최대 3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고 카드사 청구할인을 통해서는 최대 7% 할인 받을 수 있다.

황금돼지 해에 맞게 각종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쓱닷컴, 이마트몰, 신세계몰 모바일 앱에서 음성 검색을 통해 "꿀꿀"을 외치면 참여자 모두에게 앱전용 7% 할인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아리아 뷔페 식사권, 올반 식사권, 신세계상품권, 이마트24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준다. 그리고 첫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도 준비했다. 쓱닷컴에서 첫 구매를 하는 사람 전원에게는 신세계몰 최대 30% 할인권과 이마트몰 무료배송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아디다스 운동복과 여성아우터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내놓는다. 한우 1등급 등심은 25% 할인가에, 일렉트로맨 공기튀김기는 7% 할인한 가격에 판다. 김예철 쓱닷컴 영업본부장은 “내년 돼지의 해를 맞아 토실토실한 돼지처럼 모든 쓱닷컴 이용자들의 삶에 웃음이 끊이지 않고 풍성한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는 의미로 파격적이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새해에도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전자상거래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와 서비스 개발을 하는 쓱닷컴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