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로스트아크-검은사막 등 콘텐츠 업데이트 '눈길'
[오늘의 게임 소식] 로스트아크-검은사막 등 콘텐츠 업데이트 '눈길'
  • 유다정 기자
  • 승인 2019.02.13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뉴스 유다정 기자] 13일 오늘은 '로스트아크', '검은사막', '아이온', '리니지2' 등 PC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이 눈에 띈다. 내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둔 이벤트 소식도 풍성하다. 

로스트아크,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길드 콘텐츠 ‘실마엘 전장’을 오픈했다.

실마엘 전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길드간 경쟁 콘텐츠다. 각 대륙별 대도시를 통해 입장 가능한 실마엘 전장에서 특정 거점을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실시간 PVP 대결로 승부를 겨루는 ‘길드 대전’과 강력한 몬스터를 누가 더 빠르게 처치하는지 겨루는 ‘토벌전’으로 구성됐다.

먼저, ‘길드 대전’은 8:8 실시간 대전을 통해 상대 길드원을 처치하거나 전장에 배치된 ‘실마엘’을 확보해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길드가 승리하는 PVP 콘텐츠다. 전장의 타입에 따라 ‘쟁탈전’, ‘방어전’, ‘섬멸전’의 3가지 형태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장 곳곳의 버프를 잘 활용하는 것이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토벌전’은 강력한 몬스터 ‘실마엘 탐식자’를 제한 시간 내에 길드원들이 협력하여 토벌하는 PVE 콘텐츠로, 토벌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순위가 산정된다. 거점 별로 다른 몬스터가 등장하기 때문에 맞춤형 공략법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거점 점령에 성공한 길드는 점령이 유지되는 기간 동안 다양한 부가 효과가 부여되는 ‘실마엘 거점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길드 순위에 따른 순위 보상과 참가 여부에 따른 참가 보상도 제공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2월 13일부터 3월 20일까지 실마엘 전장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칭호를 지급하고, 참여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굿즈와 최신형 그래픽 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시작되는 영광, 실마엘 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첫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에 이어 길드간 경쟁 콘텐츠인 ‘실마엘 전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는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길드 컨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로스트아크가 함께 했을 때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검은사막, ‘모험 일지’ 신규 스토리 추가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은 지난 31일 선보인 ‘모험 일지’ 콘텐츠에 주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아 지역 스토리도 전면 개편됐다.

‘모험 일지’는 NPC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 흔적을 따라가며 주어진 목표를 완수하는 콘텐츠로, 현재 1장부터 10장까지의 모험 스토리가 공개됐다. 모험가들은 숨은 목표를 찾아 다니는 ‘모험 일지’의 재미에 상당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으며, 목표 해결을 위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소통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검은사막’은 ‘모험 일지’의 재미를 모험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룰루피의 여행일지’도 추가했다. ‘룰루피의 여행일지’는 55레벨 달성 모험가에게 주어지는 새로운 ‘모험 일지’ 콘텐츠로, 완료 시 ‘영구 스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영구 스택’은 잠재력 돌파(강화) 시 성공 확률이 최대 +5부터 시작하며, 성공해도 영구적으로 남아있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모험 일지’ 콘텐츠가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재미 요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매주 새로운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메디아 지역 스토리도 전면 개편했다. 금번 개편은 3개 분기로 구성된 지난 칼페온까지 스토리 개편에 이은 후속 콘텐츠다. 앞으로 모험가들은 메디아 지역에서 2개 분기로 나눠진 이야기를 선택해 좀 더 다양한 시각에서 ‘검은사막’의 월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미 스토리를 완료한 모험가도 분기 스토리 의뢰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한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금일(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기념 이벤트 2종이 오픈된다. 먼저 사냥, 채집을 통해 재료를 모아 초콜릿을 제작해 사용 시, 일반 지식 획득 확률과 높은 등급 지식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두번째로 낚시를 통해 쪽지가 담긴 병을 낚은 후 사용하면 세가지 유형의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유형은 상점 판매형, 의뢰형, 몬스터 처치 의뢰형으로 구분되며, 이를 수행 시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이온, ‘서버 몬스터’ 등 이벤트 2종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서버 몬스터’ 이벤트와 ‘토이룽의 장난감 공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NC)는 2월 24일까지 서버 몬스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10레벨 이상 이용자가 응모 가능한 공모전 이벤트다. 캐릭터를 네임드 몬스터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공모전과 몬스터 일러스트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가한 이용자는 ‘강철장미 무기 선택 상자’와 ‘질주하는 페르가티 상자’를 각각 받을 수 있다.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게시판에서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당선 결과는 3월 8일 발표한다. 당선작은 아이온의 몬스터로 구현될 수 있다. 수상 결과에 따라 에어팟, 로지텍 G Pro 마우스 등도 받는다.

토이룽의 장난감 공장 이벤트는 장난감 로봇 재료(머리, 몸통, 다리)를 수집해 조립하는 이벤트다. 이용자(76레벨 이상)는 게임 접속, 아이템 채집 등 미션을 수행해 장난감 로봇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완성된 장난감 로봇을 사용하면 ‘궁극의 참혹한 침입자 날개깃 상자’, ‘전설의 매서운 청염 장신구 선택 상자‘ 등 아이템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월 27일까지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2, 신규 서버 ‘윈드’ 공개

엔씨소프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오늘(13일) 저녁 7시 신규 서버 ‘윈드’를 오픈 한다. 2018년 공개된 ‘아덴’, ‘아덴+’ 서버에 이은 3번째 무료 서버다. 

리니지2 모든 이용자는 윈드 서버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다. 윈드 서버는 기존 아덴 서버와 동일한 서버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업그레이드된 리니지2 자동 사냥 시스템(자동 스킬∙타겟 도입 등)을 사용해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몬스터를 사냥해 무료 서버만의 특수 재화인 ‘엘코인’도 획득할 수 있다. 엘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2 윈드∙아덴 서버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2종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16강 무기(8종 중 택1), 버프(Buff), 필수 소모품으로 구성된 ‘스타트 프리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패키지는 리니지2 N샵에서 0원에 구매 가능(계정 당 1회)하다. 각종 변신 주문서와 소모품을 무료로 얻는 ‘스페셜 충전소’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다. 

리니지2는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티저(Teaser) 영상을 공개했다. 진 카마엘은 두 가지 영혼(빛과 어둠)을 다룰 수 있는 종족이다. 윈드∙아덴∙말하는섬 서버 이용자는 오는 2월 27일부터 진 카마엘을 만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컴투스, 밸런타인데이 기념 풍성한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게임 5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컴투스 신작 ‘댄스빌’에서는 오는 14일부터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한 초콜릿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션 달성을 통해 초콜릿을 획득할 경우, 누적 횟수에 따라 특별한 선물을 지급하고 초콜릿을 선물상자로 교환해 다양한 재화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컴투스 대표 SNG(소셜네트워크게임) ‘타이니팜’은 ‘달콤심쿵 초콜릿 동물 이벤트’를 통해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는 신규 동물들을 선보인다. 먼저 교배를 통해 ‘솜사탕 양’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이벤트에 참여해 ‘다크 초콜릿 펭귄’ ‘밸런타인 꼬꼬마 드래곤’ 등 다양한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낚시의 신’에서는 ‘우파루파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미션을 통해 획득한 초콜릿을 주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우파루파’를 낚을 시 추가 선물을 제공한다.

그 밖에 사커스피리츠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스카우트’를 진행해 매치에서 획득한 포인트를 원하는 아이템 또는 스킨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체인스트라이크’에서는 미션 수행 시 제공되는 ‘편지지’와 ‘편지봉투’를 모아 게임 내 캐릭터에게 전달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등 밸런타인데이만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넥슨, 인기게임 16종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진행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에서는 14일부터 26일까지 ‘초콜릿 박스’를 모아 ‘통합 캐릭터 카드 상자’, ‘마스터피스 재련석 상자’, ‘승급석 3개’ 등 아이템 8종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는 일일던전을 통과하거나 레이드를 성공하면 ‘초콜릿 박스 1개’를 각각 얻을 수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서는 오는 26일까지 ‘카카오 나무’ 종자로 ‘카카오빈’을 수확하여 ‘카카오 매스’, ‘과일 초콜릿’ 등 신규 음식을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초콜릿을 재료로 사용해 높은 공격력을 보유한 ‘초콜릿 망치’ 제작이 가능하며, 불안정섬 단체에 초콜릿 납품 임무를 수행하면 높은 단체 우호도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4일부터 28일까지 ‘고든 릿지 레스토랑’ 이벤트의 미니게임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자동전투충전권’, ‘블랙큐브’ 등 소비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또,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자동전투충전권(1시간)’을 제공하고 14일과 20일에는 각각 치장성 아이템 및 ‘50 달빛 마일리지’를 추가 지급한다.

‘오버히트’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결투장’, ‘월드보스’ 등 게임 내 미션을 완수하면 ‘마수의 장비’, ‘명장의 무기’ 등을 얻을 수 있는 ‘밸런타인 티켓’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토벌전 처치/저지 등급에 따라 ‘밸런타인 티켓’을 차등 지급하며 16일부터 1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밸런타인 티켓(15장)’을 선물한다.

‘액스’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일 퀘스트 완료, 적 캐릭터 처치, ‘영원의 성소’ 점령전 참여 등 특정 임무를 순차적으로 달성하면 경험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달콤한 초콜릿’을 제공한다. ‘달콤한 초콜릿’ 아이템은 이벤트 업적에서 획득한 초콜릿, 생크림, 코코아 가루 등의 재료를 조합해 제작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16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초콜릿 보석’ 7종을 모으면 ‘꽃마차 X’, ‘황금 기어’, ‘1,000 코인’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초콜릿 만들기’ 조합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커플 주행을 완료하면 ‘RP’, ‘루찌’ 44% 보너스를, 커플이 있는 방에서 함께 주행한 라이더에게는 ‘RP’, ‘루찌’ 22% 보너스를 제공한다.

‘EA SPORTS™ FIFA 온라인 4’에서는 2월 14일 하루 게임에 접속하면 ‘카카오’를 지급하고, ‘EA SPORTS™ FIFA 온라인 4 M’과 PC방에서 게임 접속 시 각각 ‘버터’와 ‘토핑’ 등 초콜릿 재료를 제공한다. 획득한 재료를 조합하면 재료에 따라 최대 ‘19TOTY 포함 TT OVR 87 이상 선수팩’, ‘BP카드(500만 BP)’ 등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초콜릿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해 ‘초콜릿 상자’를 오픈하면 매일 ‘랜덤 임무 완료권 선물 3개’ 등 확정 보상 3종과 무작위 특별 보상을 추가로 제공하고, ‘초콜릿 상자’ 누적 10개를 오픈하면 장미꽃 모양의 ‘몽여향 허리장식(영구)’을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1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해 출석을 완료하면 단계별로 ‘초코가 내려와 특수효과’, ‘초코 쿠키 날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게임에 접속만 해도 ‘홀로그램하트 따라와(7일)’ 치장 아이템을 17일까지 지급한다.

‘사이퍼즈’에서는 14일부터 3월 7일까지 ‘2019 초콜릿 서바이벌’을 진행한다. 공성전 플레이 후 원하는 캐릭터에게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으며, 초콜릿을 선물한 유저에게는 요일에 따라 ‘선택형 레어 부스터’, ‘선택형 [오! 초코] 프레임’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총 3주에 걸쳐 가장 많은 선물을 받아 ‘인기인’으로 선정된 캐릭터에게는 인기인 칭호, 로딩 포스터 제작 등 특전을 제공한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