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9. 4. 8)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2019. 4. 8)
  • 키뉴스
  • 승인 2019.04.0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국내 출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8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출시해 클렌저 라인업을 확대한다. 클렌저 구매 고객은 취향과 성향에 따라 선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미세모 타입 선호 고객은 ‘듀얼 모션 클렌저’를, 실리콘 진동 타입 선호 고객은 신제품 ‘초음파 클렌저’를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로 인해 고객들이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인 클렌저를 찾는다는 점을 고려했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는 초음파 진동으로 피부 각질층을 부드럽게 흔들어 균열을 내고, 세안 용액에 기포를 만든다. 발생한 기포는 피부 속 깊이 있는 미세먼지, 노폐물들과 결합한다. 파워 스핀 브러시는 미세진동으로 노폐물을 피부 밖으로 끄집어내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만든다.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 출시 가격은 27만 9,000원이다.

모델들이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 해주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모델들이 초음파 미세진동으로 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 해주는 LG 프라엘 '초음파 클렌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여기어때, 중소형호텔 ‘무제한 할인쿠폰’ 행사 진행

[키뉴스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는 ‘무제한 중소형호텔 할인’ 행사를 연다. 전국 인기 중소형호텔을 예약한 뒤에도, 한 달 내내 할인쿠폰이 계속 생성된다. 동일한 숙소를 여러 차례 중복 예약해도 마찬가지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등 전국 중소형호텔에서 적용 가능한 예약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숙박 이용 고객에게는 주말에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이 주어진다. ‘여기어때 단독 3,000원 할인쿠폰’ 뱃지가 달린 상품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대실 사용자는 평일과 주말 모두 사용 가능한 2,000원 쿠폰이 생긴다.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결제 시 ‘즉시할인’이 적용된다. 여기어때는 “중소형호텔(일명 모텔)은 전국에 고르게 분포된 숙박시설로 높은 가심비로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아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추가 할인 혜택 기회도 노릴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여기어때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1만 원 더블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어때가 4월 한 달간 전국 중소형호텔(모텔) 숙박·대실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무제한 중소형호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4월 한 달간 전국 중소형호텔(모텔) 숙박·대실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무제한 중소형호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서울시, 여의도 위워크에 '제2핀테크랩' 문 연다

[키뉴스 이길주 기자] 서울시가 금융 중심지 ‘여의도’에 제2핀테크랩을 오는 7월 개관한다. 글로벌 플랫폼이자 공유 오피스인 ‘위워크’ 여의도역점에 둥지를 튼다.

서울시는 인큐베이팅 전문 업체를 통해 제2핀테크랩 입주 기업에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 외 금융사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와 해외진출을 돕는다.

서울시는 위워크와 계약을 통해 여의도역점 한 층(6층)을 임대, 입주 스타트업에 2년 간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개관하는 7월 1차로 17개 기업을 선정해 입주를 지원하고, 향후 공간 확대를 통해 추가 입주도 계획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5월까지 제2핀테크랩에 입주할 17개 핀테크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입주대상은 1억 이상의 투자유치와 연매출 1억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한 4인 이상의 기업이다. 고용인원, 투자유치 실적, 매출액 등을 심사해 우수 핀테크 기업의 입주를 지원한다.

특히, 전체 선발기업의 30%는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해외 핀테크 기업으로 선발한다. 해외 핀테크 기업 유치를 통해 국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스타트업 기업들과의 협업 등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역량 있는 해외 핀테크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5월 초 런던에서 국내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 핀테크 기업들과 면담하고, 선발기준, 입주 혜택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위워크 여의도역점 내부(사진=위워크)
위워크 여의도역점 내부(사진=위워크)

소니, NAB 2019서 UHD제작에 필요한 4K·8K 신제품 공개

[키뉴스 이길주 기자] 소니는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송 장비 전시회 ‘NAB 2019’에서 고객의 비전을 실현하는 혁신적이고 비용효율적인 미디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증가하는 UHD 제작 수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Powering Today and Transforming Tomorrow”를 주제로 콘텐츠의 가치와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4K, 8K,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및 하이 프레임 레이트, IP 라이브 및 미디어 솔루션 기술을 중점적으로 시연할 예정이다.

4K 글로벌셔터 센서 HDR라이브 카메라 HDC-5500(사진=소니)
4K 글로벌셔터 센서 HDR라이브 카메라 HDC-5500(사진=소니)

공영쇼핑, 강원도 산불 피해자 위한 구호물품 ‘공영쇼핑 박스’ 전달

[키뉴스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은 강원도 산불 소식을 접하고, 강원도청 측과 연락을 취해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확인, 구호물품을 담은 ‘공영쇼핑 박스’ 200세트를 전달했다.

공영쇼핑 박스는 △무릎담요 △양말 △운동화로 구성됐으며, 모두 공영쇼핑의 협력사인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다. 공영쇼핑 측에서 직접 구매해 구성한 상품들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범 정부적 재난사태 선포 소식을 듣고, 강원 지역 주민들의 아픔에 조금이라도 공감하고자 결정했다” 며, “지역 주민의 추가 지원 외에도 강원지역 공영쇼핑 협력사의 피해 지원 방안도 마련하겠다” 고 밝혔다.

전기차·수소차·자율주행차 미래기술과 전략 한자리에

[키뉴스 양대규 기자] 세미나허브는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5~26일 “2019년 미래자동차 친환경(전기차·수소차), 자율주행차 기술 및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동차 관련 주요 업체와 관련 업체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전기차와 수소차, 자율주행차의 등장으로 인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자동차 업계의 대응전략과 미래 자동차 관련 주요 이슈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친환경 자동차(전기차, 수소차) 기술 동향 및 미래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프로그램은 ▲초소형전기차 산업 동향 및 정책 방향 ▲수소전기차 vs 전기차 경쟁시대 ▲수소전기차 개발동향 및 향후 전망 ▲글로벌 전기차 OEM 시장 ▲전기차 개발동향 및 미래전망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밸류체인 경쟁과 주목할 이슈 ▲중국 전기차 시장의 현황 및 글로벌 전기차 원자재 이슈 ▲전기차의 충전시스템 시장현황과 발전방향 등 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둘째 날에는 자율주행자동차 기술 동향 및 미래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ACES:자율주행(A),커넥티드카(C),전동화(E) 및 차량공유(S)의 현재 ▲자율주행자동차 정책 및 안전도 확보방안 ▲클라우드 기반 자율주행차의 플랫폼 기술 동향 ▲자율주행자동차를 위한 카메라 시스템 및 인공지능 기술 개발 동향 ▲ADAS의 기술 및 현재와 미래 ▲자율주행자동차 대응 글로벌 OEM 인포테인먼트 전략 ▲5G와 C-V2X 기술 동향 ▲자율주행자동차와 5G 이동통신 기술 동향 및 전략 ▲커넥티드 자율주행 판단 기술 개발 동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세미나허브)
(사진=세미나허브)

재규어랜드로버, 차량 내 이더넷 적합성 테스트에 스파이런트 솔루션 사용

[키뉴스 양대규 기자]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은 재규어랜드로버가 차세대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킹을 검증하기 위해 스파이런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8일 밝혔다.

자동차에는 최대 100개의 엔진 제어장치(ECU)는 물론 카메라와 같은 고급 기능과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장착됐다. 이에 따라, 자동차 설계자는 더 높은 대역폭의 차량 내 네트워크를 채택해야 한다. 차량용 이더넷은 통신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견고한 이더넷 기술을 채택하는 한편, 자동차 전용 프로토콜과 자동차 환경을 위해 새롭게 설계한 물리적 레이어 연결성을 추가한다.

재규어랜드로버는 차량용 이더넷 시스템 개발, 검증과 자사 차량에 사용할 이더넷 설계 결정을 위해 스파이런트 C50(Spirent C50) 및 스파이런트 TT워크벤치(Spirent TTworkbench) 솔루션을 선택했다. 또한, 오픈 얼라이언스(Open Alliance)의 TC8과 AVNU의 AVB 테스트 표준에 대한 ECU의 적합성도 검증했다.

스파이런트의 자동차 사업부 사업개발 담당이사 토마스 슐츠(Thomas Schulze)는 "스파이런트의 C50 및 테스트센터(TestCenter) 소프트웨어는 재규어랜드로버의 차량 내 이더넷 네트워크 견고성 검증을 지원할 것이다"며 "차량의 연결성 및 자율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스파이런트는 점점 더 많은 조직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이 최종 사용자가 기대하는 경험과 안전을 제공하는지 보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암호화폐 시장 정보 서비스 코인마켓캡 등재

[키뉴스 석대건 기자]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암호화폐 시황 정보 기업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등재됐다고 8일 밝혔다. 

코인마켓캡은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4월 현재 코인마켓캡에 등재된 암호화폐는 총 2154개이며, 전 세계 253개 거래소의 거래량 및 평균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4월 8일 오전 9시 기준 후오비 코리아의 1일 거래 규모는 4563만8356달러(약 518억8624만원)으로 집계됐다. 

오세경 후오비 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정보 공유 플랫폼인 ‘코인마켓캡’을 통해 후오비 코리아의 주요 거래 암호화폐 지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노력으로 시작한 만큼 사용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