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간추린 키뉴스 (2019. 4. 17)
오늘의 간추린 키뉴스 (2019. 4. 17)
  • 키뉴스
  • 승인 2019.04.1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QLED TV, 유럽서 ‘역대 최고’ 호평 이어져

[키뉴스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의 2019년형 QLED TV가 영국·독일 등 유럽 전역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영국의 권위 있는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는 최근 삼성 QLED 8K TV(82Q950R)에 ΄적극 추천΄ 등급을 부여하며, “8K 해상도에 놀라운 밝기와 명암비, 색 표현력이 더해져 지금껏 본적 없는 최고의 초대형TV"라고 언급했다.

글로벌 경제전문지 포브스도 QLED 8K TV가 ▲저화질 영상을 8K 수준 고화질로 변환해주는 ΄퀀텀 프로세서 AI΄를 채택해 ▲초대형 화면에서도 빛 번짐 현상이 거의 없으며, ▲시야각에 상관없이 초고화질을 구현하는데 놀라움을 표시하며, “전에 없던 최고의 QLED TV”로 평가했다.

삼성의 QLED 4K에 대해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독일의 유력 영상·음향기기 전문 매체들은 연이어 삼성QLED 4K TV(65Q90R)를 ‘역대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독일의 AV 제품 평가 전문지인 하임키노는 최근에 발간된 5/6월호에서 삼성 QLED 4K TV를 ▲최고 제품 ▲혁신 ▲레퍼런스 클래스등 3개 부문 어워드를 석권한 ‘걸작’이라고 극찬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최근 발표한 자료에서 QLED TV 출하량이 올해 4백만대 수준에서 2022년에는 1천만대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내에 위치한 삼성 쇼케이스 매장에서 판매 직원이 고객에게 영상·음향기기 전문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은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내에 위치한 삼성 쇼케이스 매장에서 판매 직원이 고객에게 영상·음향기기 전문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은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홈쇼핑모아, “3040 83%, 미세먼지로 신선식품 등 온라인 쇼핑 증가”

[키뉴스 이길주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6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세먼지’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3.8%는 올봄 미세먼지로 평소보다 온라인(모바일 포함) 쇼핑을 자주 이용한다고 답했다.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상품은 ‘신선식품(29.7%)’이 꼽혔다. 이어 ‘생활/주방 용품(27.7%)’, ‘패션/잡화(21.2%)’, ‘화장품(9.5%)’, ‘가전/디지털(7.3%)’, 기타(4.6%) 순으로 평소보다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에 대비해 홈쇼핑에서 구매 예정인 상품으로는 ‘황사마스크(19.8%)’로 가장 높았다. 차량용 공기청정기(14.7%)’와 ‘공기청정기(14.5%)’, ‘공기정화식물(12.5%)’, ‘의류건조기(10.4%)’등도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30일까지 ‘구매해줘서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액과 쇼핑사 상관 없이 4월 한 달 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구매한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홈쇼핑모아, 올봄 미세먼지 온라인 쇼핑 이용 증가(표=버즈니)
홈쇼핑모아, 올봄 미세먼지 온라인 쇼핑 이용 증가(표=버즈니)

여기어때, '원더투어' 통해 국내 숙박 50% 할인쿠폰 공개

[키뉴스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위메프 최저가 여행상품 검색·예약 서비스 원더투어와 손잡고 국내 숙박 50% 할인 행사를 연다.

17일 여기어때에 따르면 우리나라 숙박시설 50% 할인 이벤트는 17일, '원더투어'에서 단 하루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30분마다 총 8차례에 걸쳐서 선착순 400명에게 ‘여기어때 5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폭은 최대 5만원. 쿠폰 발급 방법은 원더쇼핑 모바일 앱과 포털 검색에서 확인 가능하다.

같은 날 국내 숙박 15% 할인쿠폰도 지급된다. 원더투어는 오전 9시 30분과 오후 2시에 선착순 1,500명씩, 총 3,000명에게 ‘여기어때 15% 할인쿠폰’을 준다. 쿠폰을 받은 고객은 원더투어에서 여기어때 국내 숙박시설 예약시 금액 제한 없이 할인 혜택을 받는다. ▲라마다 경주 호텔&리조트 ▲베스트 웨스턴 제주 호텔 ▲여수 히든베이 호텔 ▲밸류호텔 강릉 등 국내 인기 호텔·리조트도 예약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위메프 최저가 여행상품 검색·예약 서비스 '원더투어'와 함께 국내 숙박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위메프 최저가 여행상품 검색·예약 서비스 '원더투어'와 함께 국내 숙박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학교 체육활동 준비관’ 오픈

[키뉴스 이길주 기자] 쿠팡은 4월~5월 학교 체육대회 시즌에 맞추어 ‘학교 체육활동 준비관’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줄넘기, 축구, 배드민턴, 수영복세트 등 다양한 학교체육활동용품 총 60만여 가지 상품을 마련했다. ▲체육시간준비물 ▲방과후생활체육 ▲체육대회&운동회 3개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체육시간 준비물은 학교체육시간에 많이 찾는 운동복, 줄넘기, 배드민턴 등의 상품을 제안한다.  방과후 생활체육활동은 인기 있는 인라인, 발레,  댄스, 수영 등의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체육대회&운동회 카테고리에서는 4월말부터 5월에 진행하는 학교체육활동에 필요한 응원도구, 선생님들이 사용하는 스톱워치, 호루라기까지 준비했다.

쿠팡, ‘학교 체육활동 준비관’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학교 체육활동 준비관’ 오픈하다.(사진=쿠팡)

핀테크 솔루션 센트비, 17개국 실시간 송금 이벤트 실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글로벌 핀테크 솔루션 스타트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총 17개국의 실시간 해외 송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2일까지 실시하며 해당 기간 내 센트비를 이용해 송금한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 센트비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 1등은 삼성 노트북 Pen S 2명, 2등은 삼성 갤럭시 S10 5명, 3등은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10명으로 총 17명에게 1천만원 상당의 혜택이 주어진다.

해외 송금 서비스 확대와 함께 주 이용층인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 4월 현지 직원들로 구성된 김해 CS센터를 오픈했으며, 오는 4월 말에는 경기도 안산 지역에 CS센터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센트비, 17개국 실시간 송금 이벤트 실시하다.(사진=센트비)
센트비, 17개국 실시간 송금 이벤트 실시하다.(사진=센트비)

한국후지필름, ‘달달한 봄은 선물을 낳는다’ 이벤트 실시

[키뉴스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이형규)이 꽃 향기 가득한 봄을 맞아 ”달달한 봄은 선물을 낳는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5월 13일까지 포토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100%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자신이 직접 편집해 제작할 수 있는 ‘후지필름 포토북’과 간편한 자동편집 기능으로 5분만에 앨범 한 권을 만들 수 있는 ‘이어앨범’, 고품질의 ‘프리미엄 사진 인화’ 등이다.

이벤트 참여 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명에게 제주 켄싱턴호텔 2인 숙박권과 롯데렌터카 이용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CU 5천원 상품권,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를 선물한다.

한국후지필름, ‘달달한 봄은 선물을 낳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달달한 봄은 선물을 낳는다’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한국후지필름)

NXP, 호크아이와 중국 자동차 레이더 시장 위한 투자 협약 체결

[키뉴스 양대규 기자] NXP 반도체는 중국 차량용 레이더 업체 호크아이 테크놀로지와 새로운 전략적 협력 및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둥난대학교의 엔지니어링 인재와 NXP의 레이더 기술을 활용하는 레퍼런스 설계 협업을 진행해, 중국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NXP 기반 레퍼런스 설계를 개발할 예정이다.

중국 자동차 레이더 센서 시장은 세계 시장 속도의 2배에 달하는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분석에 따르면, 2020년까지 출시되는 신차의 50%에 레이더 기술이 사용될 전망이다.

NXP의 대표적인 기술로 RFCMOS-기반 77Ghz 차량용 레이더 센서가 있다. 이 기술은 취약한 도로 사용자와 전체 및 서라운드 뷰 애플리케이션, 궁극적 솔루션인 이미징 레이더의 탐지 및 분류를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될 것이며, 이미징 레이더는 비용 부담이 크고 공간 차지가 큰 기술을 곧 대체할 수 있을 전망이다. NXP는 레이더 센서 및 S32 프로세싱 포트폴리오 성공과 중국 엔지니어링 인재들과의 제휴를 통한 대규모 상용 구현에 기반해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번 협력은 중국 국내 티어1 공급업체들이 레이더 시스템 솔루션과 레퍼런스 설계를 통해 급성장 중인 복잡한 레이더 기술의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차량용 레이더 연구 분야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내 레이더 구현의 미래를 구체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MD-세이버 인터렉티브, 라데온 그래픽 카드로 ‘월드워 Z’ 지원

[키뉴스 양대규 기자] AMD가 세이버 인터렉티브와 협업해 라데온 그래픽 카드로 ‘월드워Z(World War Z)’에 최적화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월드워Z는 수많은 좀비 무리가 인간들을 위협하는 종말의 세계를 무대로 하며, 동명의 영화 및 소설을 기반으로 개발된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월드워Z를 지원하는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19.4.2는 라데온 사용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다이렉트X 11(DirectX 11)를 지원하는 라데온 GPU로 1080p, 1440p, 4K 디스플레이 구동 ▲월드워Z 게임 환경을 라데온 GPU와 직접적으로 연결해 코드 추상화(code abstraction) 최소화와 전반적인 속도와 성능을 향상하는 셰이더 인트린식(Shader Intrinsics) 기술 ▲ 높은 프레임률과 생동감 있는 비주얼 제공을 위한 RPM(Rapid Packed Math) 기술과 비동기식 컴퓨팅(Asynchronous Compute)으로 향상된 GPU 활용도, 인풋 지연시간, 효율성 및 성능 개선 등이다.

(사진=세이버 인터렉티브)
(사진=세이버 인터렉티브)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