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 트렌드 ‘미코노미’ 열풍...프리미엄 셀프 가전 대세
2019년 신 트렌드 ‘미코노미’ 열풍...프리미엄 셀프 가전 대세
  • 이길주 기자
  • 승인 2019.04.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 기프팅 문화로 발전

[키뉴스 이길주 기자] 2019년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미코노미’가 떠오르고 있다. ‘나(Me)’와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 ‘미코노미(Meconomy)’는 ‘나’를 위한 경제 활동을 펼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해 유통업계를 강타한 ‘나심비’ 트렌드의 영향력이 더해져 ‘셀프 기프팅’ 문화가 등장 했다. 자신을 위한 보상 차원에서 스스로를 위한 지출을 하며 만족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미코노미’ 트렌드에 발맞춰 가전업계에서는 프리미엄 제품들을 속속히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미코노미족을 사로잡는 프리미엄 가전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프리미엄 홈 뷰티 가전...유닉스전자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 드라이어

뷰티 가전 전문 기업 유닉스전자의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은 나를 위한 홈 뷰티 케어용 프리미엄 헤어 드라이어다.

1천만 개 이상의 양.음이온이 방출되는 플라즈마 시스템이 공기 중 수분을 끌어와 모발의 보습력을 높여주고 모발 정전기를 감소시켜 공기 중의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에어샷 플라즈마 시스템’은 모발 건조 및 손상 최소화에 그쳤던 기존 헤어드라이어의 수준을 넘어 손상모 개선이라는 효과를 검증하고 있는 제품이다.

셀리턴 ‘LED 마스크’(사진=셀리턴)
셀리턴 ‘LED 마스크’(사진=셀리턴)

홈케어로 피부에 투자하자...셀리턴 ‘LED 마스크’

피부과에 가지 않고 간편하게 집에서 홈케어를 원하는 미코노미족의 뷰티 만족감을 끌어주는 제품이 있다.

셀리턴의 LED 마스크는 3가지 근적외선을 사용해 피부의 기미, 잡티,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LED 마스크의 파장은 총 3가지로 레드 파장은 화이트닝, 기미, 잡티, 붉은 얼굴 등에 도움을 주고 블루 파장은 민감하고 트러블이 쉽게 올라오는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준다. 또한, 핑크 파장은 문제성 피부가 진정된 후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사진=발뮤다)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사진=발뮤다)

먼지여 안녕...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발뮤다의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걱정을 덜어주는 기술력과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해주는 디자인을 한번에 담았다.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 청정기는 독자적인 이중팬 구조로 강력한 흡입력과 송풍력을 자랑한다. 실내에 공기 순환 기류를 생성해 멀리 떨어진 곳의 부유물질까지 제거함으로써 실내 전체의 공기를 깨끗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프리미엄 홈 카페를 위한...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

네스프레소의 ‘버츄오’는 나만의 스타일로 홈카페를 만들고 싶은 미코노미족을 위한 프리미엄 커피 머신이다.

센트리퓨전 회전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해 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번으로 추출 시간,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 등의 커피를 우려내는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맞춰준다.

네스프레소는 23가지 커피 종류와 함께 총 5가지 커피 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다.

KT AI 스피커 ‘기가지니2’(사진=KT)
KT AI 스피커 ‘기가지니2’(사진=KT)

프리미엄 스마트 홈 완성...KT AI 스피커 ‘기가지니2’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AI 스피커가 미코노미족을 사로잡고 있다.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TV 제어는 물론 인터넷을 연동해 음성 검색, 날씨와 일정, 타이머 확인 등이 가능해 스마트폰 없이도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KT는 최근 ‘기가지니2’를 활용해 이용할 수 있는 ‘기가지니 홈 트레이닝 서비스’를 출시했다.

음성 인식만으로 홈 트레이닝 영상을 재생하고 자신의 진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간편한 홈 트레이닝부터 체계적인 운동까지 가능하다.

골드 색상으로 품격을 업그레이드한 안마의자...바디프랜드 ‘파라오’

인테리어에도 품격을 더하고 싶은 ‘액티브 시니어’의 취향을 고려한다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를 추천한다.

회복·스트레칭·수면·골프·쑥쑥 프로그램 등에 최근 적용된 소화 촉진, 숙취 해소, 림프 마사지, 실버 프로그램까지 총 열 다섯 가지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최적화된 마사지를 제공한다.

최신 마사지 기능에 자동으로 사용자의 체형을 인식해 맞춤형 안마를 제공하는 ‘자동 체형 인식’ 등의 기능도 주목해 볼 만하다.

또한 한글 액정 리모컨으로 사용 편의성이 높였다. 안마볼의 위치와 간격, 속도, 롤링, 온열 등을 기호에 맞게 수동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무선청소기 일렉트로룩스 퓨어 F9(사진=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일렉트로룩스 퓨어 F9(사진=일렉트로룩스)

손목 보호하고 오래가는 무선청소기...일렉트로룩스 퓨어 F9

한번 충전으로도 온 집안을 청소할 만큼 편리하고, 손목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무선청소기를 찾는다면 일렉트로룩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퓨어 F9이 있다.

퓨어 F9은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 메커니즘을 적용한 트랜스포머 청소기로, 모터를 아래로 내리면 손목 하중이 900g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손목 부담이 적고, 모터를 위로 올리면 8cm 틈의 가구 밑이나 천장 청소 등이 가능하다.

바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아래로 내려 청소시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고, 가구 밑 손이 닿지 않는 틈새나 천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위로 올려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연속 사용시간이 긴 점도 큰 장점이다. 일반모드 기준 최대 60분, 가장 센 강모드 기준 최대 17분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번의 충전으로 강모드에서도 공급 면적 33평형에 해당하는 집안 청소를 충분히 끝낼 수 있다.

이밖에 미세먼지를 99.99%까지 차단시켜주는 5단계 필터시스템, 바닥 종류를 스스로 감지하고 스마트하게 파워를 조절하는 ‘오토 모드’ 기능, 언제 어디서든 세워 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이 편리한 집안 청소를 가능하게 한다.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25길 46, 3층(역삼동) (주)디지털투데이
  • 대표전화 : (02)786-1104
  • 팩스 : (02)6280-1104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효정
  • 제호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 등록번호 : 서울 아 00926
  • 등록일 : 2009-08-03
  • 발행일 : 2007-05-09
  • 발행인/편집인 : 김영준
  •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온라인 디지털 경제미디어 키뉴스(KI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inews@kinews.net
ND소프트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