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차세대 GPU 소프트웨어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2020 Edition)'을 내놨다./AMD
AMD가 차세대 GPU 소프트웨어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2020 Edition)'을 내놨다./AMD

AMD는 라데온(Radeon)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위한 차세대 소프트웨어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Radeon Software Adrenalin 2020 Edition)'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은 완전히 재설계된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특징으로 게이머들에게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라데온 부스트(Radeon Boost) 기능은 빠른 동작의 게임 플레이에 향상된 성능과 부드러운 환경을 제공하고, 인티저 디스플레이 스케일링(Integer Display Scaling) 기술은 그래픽 성능이 낮은 게임도 최신 디스플레이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호평을 받고 있는 AMD 링크(AMD Link)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라데온 이미지 샤프닝(Radeon Image Sharpening), 라데온 안티-래그(Radeon Anti-Lag) 등 다양한 기능을 향상시켰다.

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게이머들이 라데온 그래픽 하드웨어, 게임 기능 및 환경,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요소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데스크톱과 동일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임 내에서 모든 소프트웨어 기능을 직접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새로운 사용자 프로필은 초보 사용자에게 원클릭 프리셋(one-click presets)을 제공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위해 빠르고 쉽게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게임 센터(Game Center)는 사용자가 온라인 게임 스토어와 상관없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며, 각 게임에 따라 라데온 소프트웨어 환경을 조절하고 게이밍 및 성능 통계를 기록한다. 뿐만 아니라 통합 웹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게임을 끄지 않고도 유용한 게임 정보, 데모, 라데온 그래픽 기능의 영상 튜토리얼 등을 온라인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드레 즈드라브코빅(Andrej Zdravkovic) AMD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 부사장은 “라데온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할 때마다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혁신적인 기능, 상당한 성능 향상 및 소프트웨어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도달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며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2020 에디션은 사용자 경험을 전체적으로 향상시키는 놀라운 시각 환경, 빠른 성능과 특별하고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라데온 그래픽이 지원하는 게이밍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렸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