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및 자동차용 음향, 음성 플랫폼 오디오 위버(Audio Weaver) 제공업체인 DSP Concepts가 26일 LG 전자와 협력을 통해 ‘오디오 위버 토크 투게더’ 기술로 구동되는 음성 통신을 갖춘 최초의 게임 스피커인 울트라 기어 게이밍 스피커(GP9)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오디오 위버에 내장된 GP9 스피커는 완전히 몰입감 넘치는 시끄럽고 강렬한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완벽히 풀 듀플렉스 커뮤니케이션을 명확히 전달한다. LG전자는 DSP Concepts와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과정을 대폭 단축해 게이밍 스피커 신제품 개발 착수 후 1년전 출시하게 됐다.
 
LG전자 HE사업본부 AV 사업담당 박 형우 상무는 "게이머들이 피로감 심한 헤드셋  대체품을 점점 더 절실하게 찾음에 따라 게임 중에 나타나는 시끄러운 오디오 소리 중에도 양질의 음성 통신을 제공할 수 있는 스피커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었다”라며 "토크 투게더 솔루션은 양방향 음성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스피커에 필요한 오디오 기능을 제공하므로 전 세계 게이머들은 GP9 제품을 통해 오디오 기능을 더욱 더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GP9 스피커는 공간 오디오의 인식을 최적화하도록 특수 설계된 HRTF (Head-related transfer function) 알고리즘을 통합한 LG의 독자적인 ‘3D 게이밍 사운드’ 기술을 탑재했다. 
 
GP9는 또한 사용자가 즐기는 게임과 일치하도록 게임 오디오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두 가지 모드의 ‘게임 장르 최적화’ 프로그램을 장착했다. 이 스피커는 오디오 기능 외에도 1680만 개의 다양한 색상을 표시할 수 있는 맞춤형 RGB 조명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DSP Concepts의 CEO이자 설립자인 친 베크만(Chin Beckmann)은 "이번에 LG와 협력해 게이머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게임 스피커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이로써 게이머들은 강렬한 게임 중에 헤드셋을 계속 쓰지 않은 채로 양방향 음성 통신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울트라 기어 게이밍 스피커 (GP9)는 아마존을 통해 $499에 구입이 가능하다.  DSP Concept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dspconcepts.com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DSP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