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는 자사의 RSL15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가 업계 최저 전력 소비량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블루투스 저에너지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RSL15는 전력 소비량 감소 없이 보안을 위해 연결되는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RSL15는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 벤치마크 컨소시엄(EEMBC)의 인증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검증받았다. ULPMark 코어마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활성상태에서 임베디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에너지 효율을 측정한다. RSL15는 60.5 점수를 달성함으로써 우수성을 입증했다. 또한 MCU의 딥 슬립(deep sleep) 효율성을 산출하는 ULPMark 코어프로필 프로그램에서 온세미의 RSL10과 RSL15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RSL15는 최신 전력 소비량을 제공하면서도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로 설계돼 디바이스 신뢰점(RoT)을 구축하고 코드 및 데이터의 진정성, 무결성, 기밀성을 보장하는 Arm 크립토셀-312(CryptoCell-312) 기술을 제공한다. PSA 레벨 1단계 인증 설계는 블루투스 프로토콜의 일부로 이미 제공되는 보안조치를 강화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소프트웨어 레벨 모두에서 이를 보장한다. 

온세미 산업용 솔루션 담당 부사장 미셸 드 메이(Michel De Mey)는 “사이버 위협 방지 기능은 제조사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용 무선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선택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다. RSL15는 고급 시스템 수준의 보안기능과 최고의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해 OEM과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포괄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RSL15는 도래각(AoA), 발사각(AoD)을 통해 장거리, 더 높은 데이터 전송, 위치파악 등 블루투스 5.2 사양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온세미는 또한 Arm 코텍스-M33(Cortex-M33) 프로세서가 센서 인터페이스를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딥 슬립 모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적인 스마트 감지 기능을 개발했다. 이러한 고급기능을 통해 RSL15는 커넥티드 자산 추적, 스마트 리테일, IoT 엣지 노드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된 RSL10 라디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온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