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bjet TV에 채택된 DSP Concepts의 TalkTo 솔루션
▲LG Objet TV에 채택된 DSP Concepts의 TalkTo 솔루션

소비 가전 및 자동차 음향·음성 플랫폼 오디오 위버(Audio Weaver) 제공업체인 DSP Concepts(한국 지사장 박경배)는 LG전자가 새로운 LG Objet TV(65ART90)에서 뛰어난 음성 인식 서비스를 위해 자사의 TalkTo 오디오 프런트 엔드를 구현했다고 29일 밝혔다.

LG는 이 TV의 설계 과정에서 DSP Concepts를 오디오 솔루션 제공업체로 선정했다. DSP Concepts는 오디오 위버 디자인 플랫폼을 사용해 업계에서 인정받아온 TalkTo 오디오 프런트 엔드를 기반으로 LG의 TV에 맞는 솔루션을 제작했다. 임베디드 처리를 쉽게 설계, 프로토타이핑하고 통합하는 오디오 위버를 채택한 LG는 개발을 가속화해서  65ART90 TV모델을 예상보다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LG 프리미엄 TV는 전면부에 2개의 마이크를 배치하고 있다. 한국어로 작동되는 이 제품은 "하이 LG"라는 사용자 명령어로 작동된다.  LG의 독점적인 자동 음성 인식 (Automatic Speech Recognition: ASR) 기술이 채택된 이 TV는 한국어 명령을 인식한다. 

이달 출시된 LG의 이 TV는 65인치 스크린과 4.2채널 80W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전원이 꺼졌을 때에 아래로 미끄러지는 혁신적인 스크린 커버를 갖추고 있다. 덴마크의 유명한 크바드라트(Kvadrat) 천으로 만들어진 이 스크린 커버는  크바드라트  베이지, 크바드라트 레드우드,  크바드라트  그린의 세 가지 버전 색상으로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DSP Concepts #LG Obj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