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오는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가상으로 GTC 2022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창립자이자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의 새로운 소식으로 가득한 기조 연설을 비롯해, AI, 고성능 컴퓨팅, 그래픽 분야의 세계 최고의 연구원과 업계 리더를 포함한 1,400명의 연사들이 발표하는 90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된다. 

젠슨 황의 기조 연설은 한국 시간 기준 3월 23일 수요일 오전 0시에 생중계되며 이후 온디맨드로 제공된다. 기조 연설은 등록 없이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GTC는 가속 컴퓨팅, 딥러닝, 데이터 과학, 디지털 트윈, 네트워킹, 양자 컴퓨팅, 데이터 센터/클라우드/에지 컴퓨팅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AI가 기후 과학을 시각화하고 발전시키는 데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은 20개 이상의 전용 세션이 준비돼 있다.

GTC는 참가자들의 경력에 관계없이 뛰어난 학습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대부분 무료다. 이벤트는 3월 21일 다양한 수준과 배경의 참가자를 위한 학습의 날(Learning Day)로 시작해, 여러 시간대에 걸쳐 4개 언어로 된 세션으로 한 주 동안 이어진다. 엔비디아의 DLI(딥 러닝 기관, Deep Learning Institute)와 엔비디아 아카데미(NVIDIA Academy)를 비롯한 엔비디아 각 분야 전문가들의 기술 강연을 통해, GPU 컴퓨팅 세션에서 AI 워크숍에 이르는 광범위한 학습과 교육 기회가 학생, 개발자, 전문가를 위해 제공된다.

학생과 초기 경력자는 딥 러닝 및 로봇에 대한 입문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AI 성공을 위한 올바른 공식: AI 고성과자의 인사이트”, “이해하기 쉬운 딥러닝”과 같은 세션과 함께 Women in AI & Robotics의 회장 실라 벨라디네자드(Sheila Beladinejad)와 Aware.ai의 설립자 데이비드 아조쿠(David Ajoku)가 참여하는 “AI 경력 시작을 위한 5단계” 패널에도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숙련된 개발자는 20개의 무료 단기 세션 및 17개의 종일 워크숍을 포함한 다양한 DLI 과정에 등록해 AI에 대해 더 깊이 학습하고 주제별 역량을 입증하는 DLI 인증서를 취득할 수 있다. 2월 21일부터 3월 말까지 NVIDIA 개발자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은 등록 시 추가 보완 GTC DLI 과정에 액세스할 수 있다.

IT 전문가를 위해 개발된 엔비디아 아카데미는 데이터 센터, 인피니밴드(InfiniBand), IT 인프라 및 네트워킹에 대한 인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강사 주도 교육 세션과 함께 자체 학습 과정, 감독관 자격증 시험이 포함된다.

모든 워크샵과 세션은 엔비디아 또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파트너 및 협력자의 교육을 받고 DLI 인증을 받은 강사가 진행한다.

회원 수 9,000명 이상의 첨단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 엔비디아 인셉션(NVIDIA Inception)이 신흥 기업의 사업 구축과 성장, 업계 지식 획득을 돕기 위한 과정을 진행한다. 여기에는 옴니버스 및 양자 컴퓨팅과 같은 주제에 대한 VC 중심 세션은 물론 AI, 자율 시스템, 기후 과학, 사이버 보안, 의료, 디지털 트윈에 대한 엔비디아 및 전 세계의 스타트업이 주도하는 세션이 포함된다.

GTC 2022는 www.nvidia.com/gtc에서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엔비디아 #G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