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청주시, 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최종 선정IBM, 40만 달러 규모 서비스 및 기술 무상 지원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본사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스마터 시티 챌린지(Smarter Cities Challenge)’ 프로그램에 국내 도시 중 최초로 청주시(시장 한범덕)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터 시티 챌린지 프로그램'은 오는 2013년까지 세계 주요 100개 도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도시의 핵심시스템(환경, 교통, 도시계획, 문화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해 세계의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행되는 IBM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청주시에서 응모한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효율적인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 방안'이며 선정도시에는 40만 달러(한화 4억5000만원) 상당의 IBM서비스와 기술이 무상 지원된다.

IBM미국 본사에서는 국내외 교통 분야 최고 전문가 6명 내외를 3주간 파견해 청주시 교통시스템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계획이며, 청주시는 글로벌 전문가들의 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교통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청주시가 발 빠르고 수준 높은 행정력을 발휘해 전 세계 주요 도시들(40여국 140개 도시)과의 경쟁에서 얻어낸 쾌거”라며 “청주시는 IBM과 협업을 통해 대중교통체계 개선, 신교통수단의 도입 등 획기적인 교통정책을 통해 세계 일류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삶의 질과 공간의 질이 높은 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측은 교수, 교통 전문가 등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IBM전문가들의 조사를 도울 계획이며, 연구결과를 통해 나온 데이터 및 제안을 바탕으로 교통 시스템 및 대중교통 개선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정경미 기자  belle@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