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 개발용 소프트웨어 도구 및 서비스 전문업체인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RISC-V용 전문 개발 도구 체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RISC-V)에서 64비트 RISC-V 코어를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64비트 코어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함으로써, IAR 시스템즈는 RISC-V를 위한 전문적인 개발 솔루션 제공에 계속 앞서 나가고 있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임베디드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한 개의 단일 IDE에 통합한 완전한 C/C++ 컴파일러 및 디버거 툴 체인이다. 탁월한 최적화 기술을 제공하는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활용함으로써, 개발자는 애플리케이션이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고 내장 메모리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3.10은 안데스(Andes), 코다십(Codasip), 마이크로칩(Microchip), 뉴클리아이(Nuclei), 사이파이브(SiFive)의 여러 RV64 디바이스를 포함하여 다양한 RV64 RISC-V 코어를 지원한다. 또한 대칭형 멀티 코어 프로세싱(SMP)를 지원하므로, 멀티코어 RISC-V 디바이스의 고성능 디버깅이 가능하다.

IAR 시스템즈는 RISC-V용 개발 도구 체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와 함께, CI/CD 파이프라인용으로 현대적이고 확장 가능한 빌드 서버 토폴로지는 물론, 이 툴 체인의 기능 안전 인증 버전을 가능하게 하는 RISC-V용 빌드 도구를 제공한다. IAR은 강력한 기술력과 함께 글로벌 전문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IAR 시스템즈의 RISC-V용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ar.com/risc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IAR #RIS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