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마트캐나다와 DLT랩스™가 설계하고 구축한 월마트캐나다의 블록체인 기반 운송 및 결제 네트워크가 월마트캐나다의 물품을 전국으로 운송하는 제3자 트럭 운송 업체 70개사와 최첨단 협업 및 정보 공유 관계 수립
  • 현재까지 핵심 기능을 위해 대규모로 출시된 최초의 기업용 풀 프로덕션 블록체인 솔루션

토론토, 2019년 11월 16일 /PRNewswire/ -- 월마트캐나다와 DLT랩스(DLT Labs™)는 어떤 산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전세계 최대의 풀 프로덕션 블록체인 솔루션인 월마트캐나다의 블록체인 기반 운송 및 결제 네트워크의 출범을 오늘 발표한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분산 원장 기술을 활용하여 배송 위치를 추적하고, 트랜스액션을 인증하며, 월마트캐나다와 캐나다 전역에 있는 400 개 이상의 소매 점포에 물품을 매년 배송하는 운송 업체들 사이의 결제와 정산을 자동화한다. 월마트캐나다의 모든 제3자 운송 업체들은 2020년 2월 1일까지 가동될 예정이다. 본 솔루션은 웹 포털과 사용이 쉬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다.

월마트캐나다는 DLT의 선도적인 공급 체인 플랫폼 DL에셋트랙(DL Asset Track™)을 사용하여 운송 및 결제 데이터를 자동화하기 위해 DLT랩스™와 협력했다. 이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운송 및 결제 네트워크는 모든 공급 체인과 물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 통합 그리고 동기화하며 월마트캐나다와 동사의 제3자 트럭 운송 업체가 보유한 트럭들 사이의 데이터를 공유 원장 상에 종합한다. 본 솔루션은 또한 실시간 송장 작성, 결제 및 정산을 가능케 해주는 무수히 많고 꼭 필요한 계산을 자동화한다. 그와 동시에 동 네트워크는 각 회사의 레거시 시스템들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들은 재교육이나 새로운 기술 투자 없이도 기존 프로세스를 계속 따를 수 있다. 본 혁신은 월마트캐나다가 캐나다 소비자들을 위해 매일 최저가를 보장할 수 있도록 비용 절감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가능했다.

월마트캐나다의 물류 및 공급 체인 담당 수석부사장 존 베일리스는 "월마트캐나다는 가장 중요한 당사의 공급 체인과 물류 관리 등 우리 사업의 전반적인 효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면서 "당사의 운송 파트너들은 전국적으로 50만 건 이상의 화물을 운송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많은 양의 트랜스액션 데이터를 생성한다. 이 새롭고 역동적이며 인터랙티브한 블록체인 기술 플랫폼은 월마트캐나다와 우리의 모든 운송 파트너들 사이를 완벽히 투명하게 해준다"고 말한다. 베일리스는 또한 "블록체인은 신속한 결제, 광범위한 비용 절감과 우리 공급 체인 내의 다른 효과 등을 통해 우리의 스마트 운송 네트워크에서 실질적인 발전을 실현하고 있다"면서 "더욱이, 이런 정도의 효율성 제고는 우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줄여 나가고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당사의 리더십을 지속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에 의한 것"이라고 덧붙인다.

루돈 오웬 DLT랩스™ CEO는 "월마트는 사람들의 삶의 향상에 끊임 없이 집중하는 혁신적인 글로벌 리더이기에 DLT랩스™가 그렇게 비상한 조직과 협력함으로써 전세계 최초이며 최대인 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만들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는 운영 프로세스에 여러 파트너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안전한 정보 공유를 실현하고, 신뢰를 관리하며,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동사의 능력을 통해 블록체인이 큰 가치를 갖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며 공급 체인 관리와 물류를 혁명적으로 바꿀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고 말한다. 오웬은 또한 "로마 격언 '딕툼 메움 팍툼'('나의 말이 나의 보증"이라는 의미)이 통상 관계 구축의 기본이었듯이, 본 제품은 전세계 통상의 신뢰와 효율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보안성 높은 디지털 악수를 만든다"고 덧붙인다.

비손트랜스포트는 이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의 운송 및 결제 네트워크 시범 사업에 참여하는 운송 파트너이다. 비손트랜스포트의 재무 담당 부사장인 로드 헨드릭슨은 "훌륭한 파트너들은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 쌍방에 유익이 되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든다"면서 "우리가 월마트 및 DLT랩스와 함께 임했던 블록체인 사업은 비손트랜스포트와 월마트캐나다에 잘 맞고 서로 이익이 되는 솔루션 바로 그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새로운 파라다임으로서 워크플로우를 크게 개선하며 문서작업을 줄이고 우리가 월마트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월마트캐나다의 유통센터들은 4천500 명 이상의 직원과 운전 기사들이 캘거리, 미시소가와 콘월에 있는 사이트에서부터 캐나다 전역에 있는 점포에 매일 수천 종의 물품들을 이동시키는 활동의 중심지이다. 월마트캐나다는 총 면적 81만3천800 평방미터에 이르는 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8억5천300만 개 이상의 상품 케이스를 이동시킨다. 이 상품들은 월마트캐나다가 자체 보유하고 있는 180대의 트랙터, 2천대의 트레일러와 350 명 이상의 운전기사뿐만 아니라 제3자 운송 업체들의 화물 차량들이 운송하고 있다. 각각의 제3자 트레일러는 매 운송 당 약 200개의 데이터포인트를 지난다. 이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고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관리함으로써 많은 비용이 절감된다.

월마트캐나다는 화물 적재, 운송 경로 산정과 운행에 필요한 효율적인 기법을 이미 확보한 스마트 운송 네트워크 개발 분야에서 현재 가지고 있는 주도적 위치를 견지할 것과 트럭 제조사와 함께 연비를 향상시킬 것을 다짐한다. 월마트캐나다와 동사의 운송 파트너들 간에 데이터를 서로 연결함으로써 운영, 배송 협조와 효율적인 운송 경로 산정, 폐기물과 비용 절감 그리고 자동화된 결제 정산과 처리 작업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긴다.

월마트캐나다와 DLT랩스™가 개발한 운송 및 결제 솔루션의 직접적인 효과  

  • 데이터 캡처 및 신뢰도분산 리포지터리는 정보를 공유하며, 수작업의 최소화와 정확도 향상을 위해 워크플로우와 계산을 자동화함으로써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인다.
  • 시스템 효율성:  속도 빠른 대응 등 수집된 리소스의 활용 개선, 위치 추적 기능 개선과 문제점의 조기 발견.
  • 빨라진 트랜스액션 시간:  모든 비즈니스 규칙과 트랜스액션의 실시간 조율을 통해 하나의 송장을 생성함으로써 대기 시간을 줄이고 결제를 신속하게 할 수 있다.
  • 분쟁 제거:  이제는 모든 참여자들이 복잡한 화물 적재, 송장 처리, 결제 및 정산 절차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쟁과 정산에 비생산적으로 낭비된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 비용 절감:  효율성 향상을 통해 모든 당사자들의 기업 기술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예산 수립과 계획의 개선:  이제 정확한 실시간 데이터가 향상된 분석과 예측 모델링에 사용될 수 있다.

이러한 효과들은 보안성 높고 공유된 원장 상에 변경할 수 없고 정밀하게 감사할 수 있으며 공유되는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내재된 특성으로 인해 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을 산업에 적용하는 것은 오랜 동안 논의되어왔지만 본 건이 실제적으로 규모 있게 적용된 첫 사례로서 블록체인이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더욱이, 본 플랫폼은 월마트캐나다의 핵심 사업 분야인 공급 체인에 활용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보안과 테스트를 충족시켜야 했다.

운송 네트워크가 점점 더 서로 연결되고, 제품들이 사물인터넷(IoT)을 형성하는 컴퓨팅 기기들에 임베디드되기 때문에 관리되어야 하고 신뢰도가 높아야만 하는 엄청난 양의 데이터가 생성되고 있다. 특히 이는 서로 다르며 분산된 운영 체계들에 정보가 저장되고 사용될 수도 있는 대규모 조직 내의 여러 당사자들 사이와 그 내부에서 문제가 되고 있다. 예를 들어 운송 네트워크 안에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데이터, 계약, 화물 적재와 회계 정보와 같은 데이터포인트로부터 나오는 각각의 트럭에 대한 약 170 종의 변동비가 존재한다. 모든 당사자들을 서로 연결하는 효과가 엄청난 반면에 생성되는 모든 정보의 관리는 레거시 정보 기술 시스템의 성능을 크게 초과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이 그 해결책이다.

DLT랩스™주식회사 
DLT랩스™는 기업 블록체인 솔루션 및 기술의 개발과 공급 분야의 글로벌 리더일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표준을 세우고 적용하는 선구자이다. 동사의 플래그십 플랫폼인 DL에셋트랙™은 완벽하게 모듈화된 플랫폼으로서 공급 체인 관리에 특별히 맞춰 개발된 직관적인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트랜스액션과 디지털 인터랙션을 투명하고, 견고하며, 감사 가능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기록할 수 있는 특별히 보안성 높은 플랫폼을 구현한다. 동 플랫폼은 모든 트랜스액션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업데이트하며 인가된 모든 참여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풍부한 혁신의 실적을 갖고 있으며 경험 많은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전세계 최대 풀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인 DLT랩스™는 이해 당사자가 많고 복잡한 프로세스의 변신과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DLTLabs.com 및 @dltlabs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월마트캐나다 
월마트캐나다는 캐나다 전국에 400개 이상으로서 그 수가 늘고 있는 점포를 운영하며 매일 120만 명 이상의 고객에 봉사하고 있다. 월마드캐나다의 플래그십 온라인 스토어인 walmart.ca에는 매일 75만 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8만5천 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 월마트캐나다는 캐나다 최대의 고용 업체 중 하나로서 캐나다에서 가장 영향력 큰 브랜드 탑10 중 하나에 랭크되고 있다. 월마트캐나다의 광범위한 자선 프로그램은 어려움에 처한 캐나다 가정들을 지원하는데 그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1994년 이래 월마트캐나다는 4억 달러 이상을 모금하여 캐나다 자선 기관들에 기부해왔다. walmartcanada.cafacebook.com/walmartcanada@walmartcanada에서 상세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상세 정보 연락처: 미디어 문의 사항: DLT렙스™ – Loudon Owen, CEO – 416-518-6355 – loudon.owen@dltlabs.com; 월마트캐나다 – Adam GrachnikAdam.Grachnik@walmart.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