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은 동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21개 지역에서 오픈RAN 사이트 5천 개를 전개

내슈아, 뉴햄프셔주, 2019년 11월 13일 /PRNewswire/ -- 커버리지와 커패시티를 위한 전세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정의형 엔드투엔드 오픈RAN 솔루션을 제공하며 미국을 기반으로 하는 최고의 오픈RAN 회사인 파라렐와이어리스(Parallel Wireless, Inc.)는 전세계 최대의 통신사 중 하나인 MTN이 동사가 사업을 영위하는 21개 지역에서 5천 개 이상의 사이트를 전개함으로써 파라렐와이어리스 오픈RAN을 사용하는 2G, 3G와 4G 접속망을 종전까지 접속이 되지 않던 지역에 연결할 것이라고 오늘 발표했다.

아프리카는 정보 격차가 가장 심한 대륙으로서 인구 중 단 44%만이 각자의 모바일 기기를 갖고 있다. 전통적인 2G, 3G 혹은 4G 네트워크는 망 전개와 운영에 비싸고 부피가 큰 장비가 필요하다. 하드웨어에 기반한 이들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

파라렐와이어리스는 개방적이며, 소프트웨어에 기반하고, 가상화된 오픈RAN 네트워크 아키텍처로의 전환을 실현함으로써 이러한 전개 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네트워크의 기민성과 훨씬 저렴한 전개 및 유지보수 비용을 구현한다.

파라렐와이어리스 오픈RAN은 모든 3개의 RAN 기술(2G, 3G, 4G/LTE)을 상용 고객들에게 최초로 동시에 제공하면서도 아주 강력한 성능, 고품질의 서비스와 비용 절감 효과를 보여왔다.

무엇이 파라렐와이어리스 오픈RAN 솔루션을 독특하게 만드는가?

  • 복수의 기술이 적용된 소프트웨어 정의형 GPP기반의 기지국을 통해 MTN은 완벽하게 가상화된 2G 기술이 탑재된 2G 시스템을 전개하고 하나의 기지국에서 2G, 3G와 4G를 동시에 운용함으로써 아프리카 국가의 도시 및 농촌 지역 MTN 고객들에게 상용 데이터 및 음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수의 기술이 적용된 RRU는 소프트웨어 정의형으로서 전개와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5G를 구현할 수 있다.  
  • 오픈RAN 컨트롤러는 올 G RAN과 핵심 기능(예컨데 2G 용 vBSC , 3G용 vRNC , 4G용의 소형 셀과 코어 게이트웨이)을 가상화하는 업계 유일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네트워크의 단순화, 실시간 SON을 경유하는 자동화와 완벽한 가상화를 통해 RAN 비용을 절감한다. 오픈RAN 컨트롤러는 또한 MTN 고객들이 최고의 가입자 경험을 하도록 심리스한 모빌리티, 로컬 브레이크아웃과 낮은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소프트웨어는 네트워크 컴퍼넌트들 사이에서 표준에 기반한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써 오픈RAN 아키텍처를 실현하며 그 결과 오픈RAN 생태계를 조성한다. 또한 오픈RAN 컨트롤러는 자동화 레이어를 통해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새로운 RAN 제품들을 네트워크의 핵심 안에 통합하는 작업을 단순화하며 비용 효과가 크고 확실한 기술의 진화를 실현한다.

지원 언급

MTN그룹 사장 겸 CEO인 롭 슈터는 "우리 그룹의 기술팀은 오픈RAN을 선도해오고 있으며 2018년에 잠비아에서 현장 시험을 마치고 2019년 초부터 상용 사이트를 전개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우리 시장 안에서 농촌 지역의 확장을 촉진하기 위해 네트워크 기술 제공사의 전통적인 전개와 함께 실현 가능하며 새로운 RAN 솔루션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파라렐와이어리스의 아프리카 지역 세일즈 디렉터 크리스토프 피티는 "혁신적인 통신 제공사 중 하나인 MTN은 오픈RAN과 같이 새로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채택함으로써 진정한 커버리지 향상의 가능성을 이해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이 전개 작업들을 통해 레거시 네트워크의 전개에 따른 막대한 자본 투자 없이 종전에 접속이 되지 않았던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MTN와 협력하여 자부심을 느낀다. MTN은 네트워크를 가상화된 오픈RAN으로 전환하여 자신들의 네트워크를 클라우드화함으로써 모든 각 가입자들에게 아주 낮은 비용으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다. 저비용의 무선 커버리지는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인프라를 개선하며, 소비자의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최고의 기술을 통해 커넥티비티를 보장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한다"고 말했다.   

파라렐와이어리스의 아프리카 세일즈 담당 디렉터 룩스 마하라즈는 "우리는 오픈RAN 생태계 내에서 우리의 혁신 역할을 다짐하며 MTN이 아프리카의 정보 격차를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면서 "파라렐와이어리스는 프로그래머블 RAN 소프트웨어를 하드웨어로부터 디커플링시키며, 그리고 이 디커플링 작업이 일반적인 목적의 처리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게 함으로써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실현하며 MTN에게 유연성을 더 크게 제공한다. 그 결과 2G 3G 4G 모바일 네트워크 구축에 따른 비용이 줄어들며 커넥티비티가 아프리카 대륙의 모든 각 개인에게 제공될 수 있다. 무선 인프라를 훨씬 낮은 비용으로 재상상하며 동등한 커넥티비티를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MTN을 지원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파라렐와이어리스
파라렐와이어리스는 소프트웨어가 구현하는 업계 유일의 올G(5G/4G/3G/2G) 통합 오픈RAN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레거시 벤더들이 안고 있는 과제에 도전하는 유일한 미국 기반의 회사이다. 동사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는 5G로 가는 길을 개척하는 동시에 커버리지와 커패시티 전개의 두 측면에서 전세계 이동통신사들의 네트워크 경제성을 재상상하고 있다. 동사는 전세계 50개가 넘는 유수의 운영사들과 관계를 맺고 있다. 파라렐와이어리스의 여러 기술을 적용하며 가상화된 오픈RAN 솔루션 분야 혁신과 우수성은 업계에서 주는 65개 이상의 상을 통해 인정받아 왔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parallelwireles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링크트인과 트위터에서 파라렐와이어리스를 접속하기 바란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004727/PW_FullColor_CMYK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parallelwireless.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