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폴리스, 매릴랜드주, 2019년 11월 13일 /PRNewswire/ -- 전 세계 최고의 부패 방지 표준 설정 기관인 트레이스(TRACE)가 200여 관할구역들에서 비즈니스 부패 리스크(위험)를 측정하는 2019년 트레이스 부패 리스크 매트릭스(TRACE Bribery Risk Matrix)를 출시했다. 또한 트레이스는 상태 취약성과 경제적 복잡성과 같은 요소들을 기반으로 매트릭스 점수들을 해석하기 위한 비교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새로운 부패 리스크 타이폴로지(Bribery Risk Typology)와 인터렉티브 맵도 론칭했다. 해당 두 개의 툴들은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 데이터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 데이터에 따르면, 소말리아, 남수단, 북한, 예맨, 베네수엘라는 뇌물 수수 위험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뉴질랜드, 노르웨이,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는 뇌물 수수 위험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는 기업들이 보다 구체적인 규정 절차를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부패 리스크에 대한 다차원적이고 실행 가능한 통찰을 제공한다"고 트레이스의 대표(President)인 알렉산드라 레이그(Alexandra Wrage)는 전했다.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는 2014년에 전 세계 상업용 부패 리스크에 대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어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해당 관할 구역에서 기업들이 뇌물을 요구받거나 뇌물 수수 책략에 직면하게 되는 위험을 방지한다. 

무료로 공개 제공되는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는 기업들이 상업용 뇌물들이 만연할 수 있는 다음의 환경들을 조사하는 것을 돕는다. (1) 정부와 민간 부문 간 상호작용의 성질과 정도 (2) 뇌물 수수에 대한 사회적 태도 그리고 금지를 집행할 수 있는 정부의 능력 (3) 정부의 투명성 정도 (4) 시민 사회가 부패를 감시하고 폭로하는 능력.

올해 새롭게 소개되는 부패 리스크 타이폴로지(Bribery Risk Typology)는, 국가의 취약성, 자원적 부, 집행, 경제적 규모와 복잡성을 포함해 국가 차원의 뇌물 수수 위험 환경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된 요소들에 따라 관할권을 분류한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하는 부패 리스크 타이폴로지(Bribery Risk Typology)는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 점수들을 해석하는 데 유용한 실제 상황을 제시한다" 면서 "예를 들어, 독재 정권 하에 있는 취약한 국가들은 안정적이고 경제적으로 복잡한 민주주의와는 다른 우려들을 제시 할 것이다. 부패 리스크 타이폴로지(Bribery Risk Typology)를 사용하면 간단한 글로벌 순위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의미있는 결론들을 도출할 수 있다"고 알렉산드라 레이그는 덧붙였다.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는 해당 웹페이지(traceinternational.org/trace-matrix)에서 공개 제공된다. 매트릭스 데이터 브라우저(Matrix Data Browser)도 해당 웹페이지(matrixbrowser.traceinternationa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스 매트릭스(TRACE Matrix )의 90초 영상 확인.

트레이스(TRACE)
트레이스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는 부패방지 사업협회이자 공동비용의 제3자 위험관리 솔루션의 선두 제공업체다. 트레이스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당사 웹페이지(www.TRACEinternational.org)를 확인하면 학인할 수 있다. 

 

 

Related Links :

http://www.traceinternational.org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