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로 머반유 선물 계약을 진행

런던, 2019년 11월 11일 /PRNewswire/ -- 11일, 국제 거래소와 어음 교환소를 운영하는 굴지의 기업이자, 데이터 및 상장 서비스 공급업체인 Intercontinental Exchange, Inc.(NYSE: ICE)가 아부다비 국영석유공사(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 ADNOC)의 머반유(Murban crude)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선물 거래를 진행하고자 새로운 거래소인 ICE Futures Abu Dhabi(IFAD)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ADNOC Group CEO Dr Sultan Al Jaber with Jeff Sprecher, Chairman and Chief Executive Officer, Intercontinental Exchange.
ADNOC Group CEO Dr Sultan Al Jaber with Jeff Sprecher, Chairman and Chief Executive Officer, Intercontinental Exchange.

지난 4일, 아부다비 최고석유위원회(Supreme Petroleum Council, SPC)는 ADNOC의 머반유를 위한 새로운 가격 책정 기제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그에 따라 머반유의 가격은 소급하는 공식 판매 가격에서 머반유의 선물 거래를 기준 가격으로 이용하는 시장 지향적인 선물 가격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 SPC는 또한 ADNOC에 머반유 판매에서 목적지 제약을 없앨 권한을 부여했다. IFAD는 ADNOC이 지원하고, SPC가 참조하는 머반유 선물 거래를 진행할 예정이다.

법과 규정 제도에 영국 관습법을 그대로 시행 및 적용하는 국제 금융센터인 Abu Dhabi Global Market (ADGM)에 설립된 IFAD는 금융 서비스 규제청으로부터 공인 투자 거래소로 인정받았다.

IFAD에서 거래되는 계약은 규제 승인을 받고, 세계 굴지의 어음 교환소 중 하나인 ICE Clear Europe에서 교환 청산되며, ICE Brent, ICE WTI, ICE (Platts) Dubai 및 ICE Low Sulphur Gasoil와 함께 교환 청산된다. 이로 인해 고객이 관련 증거금상쇄를 이용하도록 지원하며, 의미있는 자본 효율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IFAD와 ICE Clear Europe은 핵심 관할권으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 승인에 따라 2020년 전반기에 개장할 예정이다.

Intercontinental Exchange 회장 겸 CEO Jeff Sprecher는 "자사는 에너지 거래를 위한 개방적이고 투명한 전자 시장을 만들고자 하는 비전에 따라 설립됐다"라며 "내년 IFAD가 개장하면 머반유 선물은 가장 중요한 국제 석유 벤치마크와 함께 사용되고, 훨씬 더 많은 참가자가 규제를 따르며, 투명하고, 접근성이 높은 시장에서 머반유를 거래하고 헤지(hedge) 할 기회를 최초로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랍에미리트 국무장관 겸 ADNOC 그룹 CEO인 Dr. Sultan Ahmed Al Jaber는 "SPC의 최근 결정과 ICE가 아부다비에 개장하는 새로운 거래소는 머반유의 가격을 책정하고, 머반유를 거래하는 방식에 역사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제 사상 최초로 머반유를 ICE Murban Futures를 바탕으로 시장 중심적인 방식에 따라 선물 가격으로 책정하게 됐으며, 시장에 더 높은 투명성과 확실성을 부여하게 됐다. IFAD의 개장으로 세계적인 에너지 허브라는 아부다비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고, 꾸준하게 진행 중인 ADNOC의 더욱 현대적이고 진보적인 에너지 기업으로의 변신을 지원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국무장관(아랍에미리트) 겸 Abu Dhabi Global Market 회장 Ahmed Ali Al Sayegh는 "자사가 세계 최초의 머반유 선물 계약을 진행하는 데 있어 Intercontinental Exchange와 ADNOC을 지원하는 우선 국제 관할기관이 된 것은 기쁜 일"며 "이 전개는 에너지 산업에서 중요한 진전에 해당하며, 아랍에미리트는 물론 더 넓은 중동 지역의 자본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부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ADGM의 가족으로 합류하는 중요한 국제 거래소인 IFAD를 환영한다"라면서 "이로써 자사의 다양한 국제 커뮤니티가 더욱 확장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ICE Murban Futures는 FOD(free on board) 방식으로 아랍에미리트(UAE) 푸자이라에서 공급되는 물리적 공급 계약(physically delivered contract)이다. 머반유는 ADNOC이 생산하는 경질의 고품질 원유다. ADNOC은 매일 약 300만 배럴에 달하는 석유를 생산하며, 그중 약 170만 배럴이 머반유다.

Intercontinental Exchange 소개

Intercontinental Exchange[https://www.intercontinentalexchange.com/about ](NYSE: ICE)는 2000년에 시장 현대화를 위해 설립된 포춘 500대 기업 중 하나다. ICE는 고객이 세계 금융 및 상품 시장에서 투자하고, 거래하며, 위험을 관리하는 데 의존하는 거래소[https://www.theice.com/trade ], 어음 교환소[https://www.theice.com/clearing ] 및 정보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장 데이터 부문의 선두주자인 ICE Data Services[https://www.theice.com/market-data ]는 실질적으로 모든 자산 등급에서 정보와 연결성 수요를 충족한다. 뉴욕증권거래소[https://www.nyse.com/index ]의 모회사인 ICE Data Services는 세계 최고의 자본 조달 서비스이며, 경제 성장을 도모하고 시장을 변혁시킨다.

ICE 및 ICE 계열사의 상표는 Intercontinental Exchange, ICE, ICE 블록 디자인, NYSE 및 뉴욕증권거래소를 포함한다. 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및 Intercontinental Exchange, Inc. 계열사의 추가 상표와 지식재산권에 관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intercontinentalexchange.com/terms-of-u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럽연합(EU) 패키지 소매와 보험 기반 투자 상품 규제가 적용되는 특정 제품에 관한 핵심 정보 문서는 해당 거래소 웹사이트의 '핵심 정보 문서(Key Information Documents, KIDS)'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95년 사적증권소송개혁법에 따른 면책조항 -- 본 배포 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ICE 사업 관련 진술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전향적 진술'이다. 전향적 진술에 담긴 결과와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과 불확실성에 관한 논의는 ICE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를 참조한다. 예를 들어, 2018년 12월 31일 마감 연도에 대한 양식 10-K와 2019년 2월 7일에 SEC에 제출된 ICE 연례 보고서에 나와 있는 위험 요인을 참조한다.

ADNOC 소개

ADNOC는 1일 석유 생산량이 약 300만 배럴이고, 1일 천연가스 생산량이 105억ft3인 세계 굴지의 다각화된 에너지&석유화학 그룹이다. 14개의 전문 자회사와 합작투자사를 보유한 ADNOC는 아랍에미리트의 성장과 다각화를 위한 주요 촉매제로 활약한다. 추가 정보 문의: media@adnoc.ae

Abu Dhabi Global Market 소개
아랍에미리트 수도에 위치한 국제금융센터(IFC) Abu Dhabi Global Market (ADGM)은 2015년 10월 21일에 문을 열었다. 아랍에미리트 연방령에 따라 광범위한 금융센터로 설립된 ADGM은 중동, 아프리카 및 남아시아와 나머지 세계의 성장 경제 간에 전략적 연결 고리로 활약하는 세계적인 무역 및 사업 허브라는 아부다비의 입지를 강화한다.

ADGM의 전략은 민간 은행, 자본 관리, 자산 관리, 파생상품과 상품 거래, 금융 혁신 및 지속가능성 등을 포함하는 아부다비의 핵심 강점을 기반으로 한다. ADGM 법원, 금융 서비스 규제청, 등록청의 세 가지 독자 기관으로 구성된 ADGM은 하나의 IFC로서 금융 자유지구로 지정된 알 마르야 섬을 관리한다.

ADGM은 등록 금융기관, 기업 및 단체가 관습법을 기반으로 하는 국제 규제 체제 내에서 운영, 혁신 및 성공하도록 지원한다. ADGM은 설립 이후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의 금융과 자본 시장 산업을 위한 프로젝트와 기여를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올해의 금융센터(Financial Centre of the Year)(MENA)'로 선정됐다.

ADGM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dgm.com을 참조하거나 트위터: @adglobalmarket과 링크트인: ADGM을 팔로우한다.

ICE-CORP

ICE Media Contact
Rebecca Mitchell
+44 7951 057351
rebecca.mitchell@theice.com  

ICE Investor Relations Contact:
Warren Gardiner
+1 770 835 0114
warren.gardiner@theice.com
investors@theice.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