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quid Group, 태국 최대의 상업은행 Siam Commercial Bank와의 전략적 협력 통해 해외 QR 결제 네트워크를 태국으로 확장

--이번 제휴로 태국 소비자는 싱가포르의 제휴 판매점에서 태국 모바일 뱅킹 앱을 스캔해서 결제할 수 있게 됐으며, 순차적으로 태국 판매점은 Liquid Group 및 제휴업체의 QR 결제 앱을 사용해서 여행자로부터 결제 수락 가능

--이 이니셔티브는 또한 관광객이 선호하는 현지 QR 결제 앱을 통해 해외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수많은 지역 내 관광객의 결제 과정을 대폭 개선

(방콕, 싱가포르 2019년 11월 7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Siam Commercial Bank(SCB)와 Liquid Group은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국가 간 QR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QR 결제를 위한 싱가포르-태국 경로 개설을 통해, SCB는 국가 간 QR 결제를 지원하는 모든 태국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스폰서 은행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싱가포르 Liquid Group의 제휴 판매점에서 각각의 태국 QR 결제 앱을 사용해 구매에 대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SCB와 Liquid Group은 파트너십을 통해 태국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과 Liquid Group의 광범위한 지역 결제 앱 네트워크 간의 QR 결제를 위한 국가 간 상호운용성을 주도할 예정이다. 태국 최대의 상업은행인 SCB는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중점을 둔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 뱅킹의 선두주자다. 또한, 전국에 약 100만 개의 수용 지점을 갖춘 광대한 판매자 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Liquid Group과 SCB는 국가 간 판매점 표시 QR 코드 결제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싱가포르와 태국의 판매점은 또한 양국 간의 높은 통근 교통량 및 구매력 증대에 따라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수익은 더는 현금에만 국한되지 않고 입금 계좌에서 인출할 수 있는 지갑 속 신용카드를 통한 수익과 직결된다.

Liquid Group은 또한 SCB와 협력해 파트너를 위한 통합된 국가 간 결제 및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부가가치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들은 태국 소비자 사이에서 앱의 인지도와 사용을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 싱가포르에 있는 판매자는 SCB 고객을 위한 캠페인을 개시함으로써 SCB Easy 앱 사용자에게 독점 프로모션 및 거래를 제공할 수 있다. 협업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Siam Commercial Bank WB 퓨처 플랫폼, 글로벌 트랜잭션 뱅킹 서비스 부문의 수석부사장인 Sopol Chattananant는 "SCB의 주요 비즈니스 운영 전략 중 하나는 전 세계 소비자 행동의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강력한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이라며 "Liquid Group과 같은 QR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2019 SCB 글로벌 결제(SCB Global Payment 2019) 전략을 추진해서, 잠재력을 높이고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또한 해외로 가는 태국 고객과 태국으로 오는 외국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실시간 원활한 글로벌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면서 "초기 단계에서, 이 서비스를 통해 싱가포르로 가는 태국 고객은 SCB Easy 애플리케이션 및 국가 간 결제 기능이 있는 다른 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에 있는 상점에서 QR 코드를 스캔해서 결제할 수 있다. 다음 단계에서, 이 서비스를 통해 싱가포르 방문객들은 태국에서 QR 스캔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우리 은행은 Liquid Group과의 파트너십이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원활한 결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상호 고객의 요구사항을 진심으로 만족시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Liquid Group의 설립자 겸 CEO인 Jeremy Tan은 "태국은 세계 최고의 관광지이며, 태국 최대 상업은행인 SCB와의 제휴를 통해 당사의 해외 QR 결제 네트워크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면서 "SCB와 같은 디지털 뱅킹의 혁신적인 리더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파트너십의 시너지 효과가 지역 내 여행자들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다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역적인 국가 간 QR 결제 프레임워크의 출시와 더불어, Liquid Group은 승인된 결제 모드를 해외 발행사의 여러 QR 결제 앱으로 확대하기 위해 제휴 파트너와 상호운용성 시험을 수행해왔다. Liquid Group은 싱가포르에서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및 가장 최근에는 태국에 이르는 여러 경로에 걸쳐, 국가 간 QR 결제 채택을 주도하기 위해 주요 참여자들과 일련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점진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2019년 11월 4일, 싱가포르에서 Siam Commercial Bank의 SCB Easy 앱 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2019년 11월 4일, 싱가포르에서 Siam Commercial Bank의 SCB Easy 앱 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Liquid Group 소개

Liquid Group은 본사가 싱가포르에 소재한,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진출한 굴지의 QR 결제 서비스 그룹이다. Liquid Group은 지역 내 다양한 시장에서 은행 및 비은행 QR 결제 앱의 국경 간 서비스를 지원하는 개방 API 기반의 QR 결제 지원 네트워크를 운영한다. Liquid Group은 최대 규모의 국경 간 상호운용성 프레임워크를 통해 연결성이 높고 견고한 모바일 결제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업계 선두주자다.

Siam Commercial Bank 소개

Siam Commercial Bank PCL(SCB)은 1906년 왕립 헌장에 의해 설립된 최초의 태국 은행으로, 태국을 대표하는 범용 은행 중 하나다. 2019년 3월 현재, SCB의 총 시가총액은 4,490억 밧화이며, 총자산(3조2천억 밧화) 측면에서 태국 최대의 상업은행이다. 지점과 서비스 지점의 네트워크는 전국적이다. SCB는 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은행'으로, 고객, 직원, 주주, 규제기관 및 사회의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안을 균형 있게 조절하며, 태국 금융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웹사이트 www.scb.co.th를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106/2632600-1?lang=0

출처: Liquid Group

Related Links :

www.liquidpaygroup.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