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6 14:23 (월)
유블럭스, 블루투스 모듈 첫 제품 출시… 실내 위치 추적 등
상태바
유블럭스, 블루투스 모듈 첫 제품 출시… 실내 위치 추적 등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11.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블럭스가 리가도 블루투스 모듈 사업부문을 인수한 후 첫 블루투스 모듈 제품군을 출시했다./유블럭스

리가도(Rigado)의 블루투스 모듈 사업부문을 인수한 유블럭스가 첫 블루투스 저전력(BLE) 제품을 내놨다. 

유블럭스는 리가도의 블루투스 모듈 BMD 제품 시리즈를 확장한 'BMD-341'·'BMD-345'·'BMD-360'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군은 넓은 커버리지와 실내 위치추적 등 특수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에 적합하다. 

먼저 BMD-360 모듈은 경로 탐색을 지원하는 최신 블루투스 5.1버전 사양을 충족한다. 비용에 민감한 장거리 비콘(beacon)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빌딩 및 제조 시스템에 사용되는 자산인식 태그, 사물 인터넷 인프라, 물류 및 기타 많은 다양한 고정밀 실내 위치 기반 서비스에 최적화됐다.

32비트 Arm 코어텍스 M4 프로세서 기반 노르딕세미컨덕터의 시스템온칩(SoC) 'nRF52811'이 내장됐고 안테나도 포함됐다.

'BMD-345' 및 'BMD-341'은 노르딕 사의 nRF52840 SoC를 토대로 설계됐고 블루투스 5.0 사양을 충족한다. 모두 U.FL 커넥터가 제공돼 외장 안테나가 요구되는 응용처에 적합하다. 특히 금속 외장재 내에 구성되는 의료 및 산업용 기기 등과 같은 까다로운 제품에도 쓸 수 있다.

BMD-345는 내장 전력 증폭기와 저잡음 증폭기를 통해 장거리 지원 성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커버리지의 확장과 신호 품질의 향상을 위해 동급 최고 수준의 링크 버짓(link budget) 특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확대된 운영 범위와 장애물 처리 기능의 개선을 통해 농업, 자산 추적 시스템, 블루투스 기반 메쉬 네트워크 리피터 등의 응용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된다.

BMD-341과 BMD-345는 다른 모든 BMD-34x 제품과 핀(pin) 및 풋프린트 호환이 되기 때문에 다양한 설계 업그레이드와 여러가지 안테나 유형 및 범위를 적용한 제품군의 설계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

BMD-360은 BMD-330, BMD-300 및 BMD-301모듈과 완벽히 호환된다.

렌 알버트슨(Len Albertsson) 유블럭스 제품 센터의 근거리 무선 기술 부문 수석 제품 매니저는 “이번에 추가된 모듈 제품군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노력하는 유블럭스의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