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18:32 (월)
협력사끼리 협력하는 플랫폼…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공개
상태바
협력사끼리 협력하는 플랫폼…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공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19.10.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이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과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트레이닝 플랫폼을 공개했다./인텔

인텔은 협력사들의 협력·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Intel Partner Alliance program)의 세부 내용과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Intel Partner University) 트레이닝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하반기에 새롭게 발표될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트레이닝 플랫폼은 광범위한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인텔의 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해 만들 계획이다. 이번 통합 프로그램은 인텔이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관련성과 경험을 제고하기 위해 설계됐다.

데이터 중심 시대에서 발생하는 기회에 적합한 솔루션은 보다 복잡해지고 보다 많은 생태계 내 협업을 요구한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는 각 기업의 프로그램을 하나로 모아 파트너사 간 협력을 용이하게 하고 기업 성장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촉진하도록 돕는다.

파트너사들은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를 통해 인텔리전트 매치메이킹 등의 기능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적합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파트너사 유형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솔루션 통합 업체 및 소프트웨어 제공자처럼 확대 ▲향상된 솔루션 및 파트너 협업 기회 ▲전문성을 높인 교육 커리큘럼 ▲통합 및 단일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가치 및 일관된 경험 등을 제공한다.

또 파트너사들은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200시간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다양한 언어로 수강할 수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라이브 및 온디맨드 강의 등 다양한 형태의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혁신적인 데이터 중심 솔루션을 추진하려면 특정 주제에 특화된 전문지식이 풍부한 파트너사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특화된 교육 방법과 추천 수강 목록과 함께 인텔 제품에 대한 최첨단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시작에 앞서 지금 사용 가능하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관심사 및 과거 수강 기록 기반 맞춤형 강의 추천 ▲수준급 강의 기반 파트너사의 희망 영역에서의 전문성 제고 및 디지털 배지를 통한 인증제도 ▲쉽고 직관적인 검색,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시간과 지역에 관계없이 접속 가능한 라이브 및 온-디맨드 교육을 포함, 다양한 디지털 교육 포맷 제공으로 강화된 사용 경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170개국의 시스템 제조업체, 통합 업체, 솔루션 제공 업체,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기업(OEM), 리셀러, 소매 업체, FPGA 디자이너 및 유통 업체를 통합, 전례 없는 인텔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한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는 세계에서 가장 심도 있는 파트너 트레이닝 프로그램일 제공하며 총 200시간 이상의 강의 내용을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인텔은 파트너사들이 점점 더 복잡한 사용자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 내 전문가들과 실시간으로 협업할 필요성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인텔 솔루션 마켓플레이스(Intel Solutions Marketplace)를 통해 인텔의 글로벌 에코시스템내 전문가들과 실시간 협업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지원할 방침이다. 인텔 솔루션 마켓플레이스는 다음달 출시 예정이다.

에릭 톰슨(Eric Thompson) 인텔 글로벌 파트너 인에이블먼트 부문 총괄은 “클라우드와 엣지 컴퓨팅의 확산, 5G의 탄생 그리고 인공지능 및 애널리틱스 분야의 성장은 기업의 운영 방식은 물론, 그들의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며 “인텔은 파트너사들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기회를 포착,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