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기존 이더넷 전력 장치를 IEEE 802.3bt 2018 표준 전력 장치와 동시에 구현할 수 있는 PSE 칩셋을 내놨다./마이크로칩

하나의 이더넷 케이블로 데이터와 전력을 송수신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술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개발자들은 기존 이더넷 인프라에서 잠정 표준 전력 장치(PD)를 새로운 IEEE 802.3bt 2018 표준 호환 전력 장치와 동시에 구현해야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이를 위해 PSE 칩셋(power sourcing equipment chipset)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PSE 칩셋은 사용자들을 위해 IEEE 802.3bt 2018 표준에 적합한 PoE 인젝터와 미드스팬(midspan)을 제공하고 시스템 개발자용으로는 잠정표준 및 IEEE 호환 PD가 스위치나 케이블 교환 없이 최대 90W의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30W에서 90W로 변화하는 전력 요건을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다. 

2018년 한 해 동안 UPOE(Universal PoE)와 PoH(Power over HDBaseT)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여러 독점 솔루션들이 출시됐다. 이 솔루션들은 키오스크, POS 터미널, 씬 클라이언트, 802.11ac/ax 액세스 포인트, 소형 셀, 스마트 빌딩, 산업 자동화 시스템, 커넥티드 LED 조명 등 2-페어 및 4-페어로 이루어진 PD의 높은 전력 요건을 충족시킨다.

이 시기에 마이크로칩은 널리 채택된 PoH 4-페어 전력 표준을 95W PD에 적용하는 PSE 칩셋을 출시했다. 또 잠정표준 스위치 제품들이 새로운 IEEE 802.3bt 2018 호환 제품들과 상호운용 되도록 하는 IEEE 802.3af/at/bt 칩셋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PSE 칩셋은 열 방출이 시스템 전체에서 고르게 이루어지도록 하면서, 단일 보드 디자인으로 2-페어 및 4-페어 시스템을 지원하는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고유하게 디자인돼있다.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상호운용성을 바탕으로 PSE 장비 구축을 위한 모든 필요한 관리·제어 기능을 제공하며 포트당 90~99.9W의 전력을 공급하고 IEEE 802.3bt 타입 3(클래스 1-6) 및 타입 4(클래스 7-8)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최대 48개의 포트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6세대PSE 칩셋에 기반한 초기 잠정표준 PSE 디자인은 하드웨어 변경 없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IEEE 802.3bt 표준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듀얼 팩으로 이루어진 아이딜브릿지(IdealBridge) 금속산화물반도체 전계효과트랜지스터(MOSFET) 기반 풀-브리지 정류회로(full-bridge rectifier) 디바이스는 PoE 연결부위의 전력 공급면에서 이용되며 역극성(reverse-polarity) 연결로부터 PD를 보호하고, IEEE 802.3bt 타입 4 클래스 8의 전력 공급에 따른 전력소모와 공간, 비용을 절감한다.

아이리스 슈커(Iris Shuker) 마이크로칩 PoE 사업부문 매니저는 “폭넓은 PD 상호운용성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기능, 그리고 15년 이상 검증된 기술력을 결합한 마이크로칩의 PSE 칩셋은 시스템 보드 재설계가 필요 없는 독특한 아키텍처와 별도의 잠정표준 및 IEEE 호환 상품 라인을 제공한다"며 "이 칩셋들은 또한 사용자 간 상호운용성 격차를 해소하는 IEEE 802.3bt 2018 호환 PoE 인젝터와 미드스팬의 핵심 요소”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