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헤드셋 제조사인 터틀비치(Turtle Beach)의 고성능 헤드셋 '엘리트 아틀라스 에어로'(사진)에는 NXP반도체의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NXH3670'이 내장됐다./NXP반도체

NXP반도체는 게이밍 헤드셋 제조사인 터틀비치(Turtle Beach)의 고성능 헤드셋 '엘리트 아틀라스 에어로'에 자사의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NXH3670'이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엘리트 아틀라스 에어로'는 사용자들에게 입체감 있는 Waves Nx 3D 서라운드 사운드와 선명한 음질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출시한 PC 게이밍 및 스트리밍용 무선 고성능 헤드셋이다.

NXH3670는 게임·통신 헤드셋 용으로 NXP가 자체기술로 개발한 2.4㎓ 무선 오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극도로 짧은 오디오 지연시간과 업계 최저 수준의 전력 소모량을 제공한다.

Arm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가 프로토콜 스택을 실행하며, 디지털신호처리장치(DSP) 'Coolflux'는 샘플속도변환과 오디오 압축 등 모든 오디오 프로세싱을 실행한다. 차지하는 면적은 단 7.25㎟에 불과하지만 블루투스저전력(BLE) 4.2도 지원한다.

스티븐 토엔(Steven Thoen) NXP 무선 개인 오디오 솔루션 부문 제품마케팅 담당자는 “터틀비치의 엘리트 아틀라스 에어로는 업계 최초로 NXP의 최신 NXH3670가 적용된 제품으로,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며 "또한, 무선 헤드셋에서 특히 중요한 요소인 배터리 중량을 줄임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업계에서 가장 편안한 헤드셋 중 하나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