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2 10:26 (목)
SKC에코, 친환경 건축필름 'SKC에코데코 필름' 출시
상태바
SKC에코, 친환경 건축필름 'SKC에코데코 필름' 출시
  • 안석현 기자
  • 승인 2019.10.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에코데코 필름을 적용한 건물 외벽. /사진=SKC
SKC에코데코 필름을 적용한 건물 외벽. /사진=SKC

SKC에코솔루션즈는 친환경 건축용 필름 ‘SKC에코데코 필름’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SKC에코데코필름은 강판⋅패널⋅목재 등 건물 외장재에 페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필름이다. 금속⋅대리석⋅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내고, 내구성도 20년 이상으로 길다. 

SKC 에코솔루션즈는 그동안 태양전지 보호용 불소필름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건축용 필름 사업에 접목했다. 불소는 내구성과 내화학성, 항균성이 뛰어나고 잘 오염되지 않는다. 불소필름이 태양전지 보호용으로 널리 쓰이는 이유다. SKC에코데코필름은 외곽이 불소 100%로 구성돼 있어 이러한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특히 페인트보다 친환경적이라는 점도 각광받는다. 원래 건축 외장용 컬러강판 등은 외장재에 페인트를 칠했다. 페인트는 도장 뒤 건조 과정에서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배출한다. SKC에코데코필름은 색상과 디자인을 인쇄하고 건물 외장에 붙이는 방식이라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다. 페인트처럼 갈라지거나 부서지지도 않아 미세먼지 발생 걱정도 없다.

SKC에코솔루션즈의 고객사인 동국제강은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해, 세계 최초로 금속 느낌의 건축외장용 컬러강판을 선보이기도 했다. 양사는 2년간의 공동개발 끝에 컬러강판에 SKC에코데코필름을 적용했다.

SKC 에코솔루션즈는 우선 건축물 외장재인 컬러강판⋅스테인리스⋅알루미늄 패널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미 중국 시장에는 건축물 외장용으로 소량 공급을 시작했다. 

SKC 에코솔루션즈측은 “SKC에코데코필름은 디자인 자율성을 높이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문제를 해결한 친환경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