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6 14:23 (월)
몰렉스, '딸깍' 소리로 장착 확인하는 커넥터 시스템 출시
상태바
몰렉스, '딸깍' 소리로 장착 확인하는 커넥터 시스템 출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1.3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몰렉스가 미니록(Mini-Lock) 와이어-투-보드 및 와이어-투-와이어 2.50㎜ 피치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몰렉스

한국몰렉스(대표 이재훈)는 미니록(Mini-Lock) 와이어-투-보드 및 와이어-투-와이어 2.50㎜ 피치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안전한 단자위치보증(TPA) 및 포지티브 체결 기능을 담았다. 고온에 잘 견디는 글로우 와이어 버전으로 가전제품, 소비재, 차량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하다. EU 규정 (IEC60335-1)을 준수하며 VDE 테스팅 인증 연구소의 각종 시험을 통과한 글로우 와이어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조립라인에서 작업자가 하우징 내의 터미널을 제대로 체결하지 못할 경우 연결 부분이 불안정해져 최종 생산품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Mini Lock 커넥터는 정확한 위치에 터미널이 끝까지 안착하도록 돕는 TPA 및 크림프 터미널을 갖추고 있어 이같은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가전 제품, 자동차 및 소비 가전 제품들은 물이 침투하기 쉬울 뿐 아니라 충격이나 진동 등의 위험에 늘 처해있기 마련이다. Mini-Lock 헤더는 PCB를 커버하도록 2.00㎜에서 6.00㎜까지의 포팅 높이를 제공한다.

산업용 와이어-투-보드 제품의 경우 커넥터가 완전히 체결됐는지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 이로 인해 완성품의 품질에 불량이 야기되곤 하는데, Mini-Lock 제품은 올바른 체결을 돕는 체결 키 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우려를 덜어준다. 포지티브 잠금 장치를 통해 정확히 단자가 체결되는지가 소리로 확인돼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