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투데이신상품
티브로드, IoT서비스 '스마트홈캠' 출시

[아이티투데이 정일주 기자]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IoT서비스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을 신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은 모바일 앱과 IP(인터넷 프로토콜)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영상을 모니터링하거나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티브로드 방송 권역 내 당사 고객이나 타사 인터넷 이용자들이 가입 가능하며 가입고객은 IP카메라와 함께 영상 저장을 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50GB를 기본으로 제공된다.

▲ 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IoT서비스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을 신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사진 =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은 210만 화소의 Full HD 화질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움직임이나 소리 둘 다 감지하고 알림과 함께 클라우드에 영상을 자동 저장한다. 스마트폰과 카메라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워키토키 기능과 12시간이나 24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설정된 전화 번호로 안부안심문자를 발송한다.

스마트홈캠은 넓은 화각과 고기능 센서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했고, 10개의 적외선 LED로 야간에도 선명한 영상을 지원한다. 사생활 보호가 필요하면 모니터링 기능을 앱과 카메라 버튼을 통해 차단할 수도 있다. 실시간 영상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녹화할 수도 있고, SD카드에 예약 녹화도 할 수 있다.

스마트홈캠의 주요 타킷은 합리적 가격과 고화질의 홈CCTV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으로 위킹맘, 반려동물 가구, 1인 가구 등이다. 아이를 맡겼거나 반려동물을 집에 혼자 둔 고객이 모니터링 중 긴급한 일이 생겼을 때 위키토키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카메라를 통해 상호 소통할 수도 있다. 고가의 전용 상품이나 구축 비용이 부담되는 소상공인과 소호사무실도 비용 부담없이 보안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 타사 홈CCTV와의 비교되는 특장점인 안부문자발송서비스는 지속적인 케어가 필요한 실버층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IP카메라 설치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iOS는 10월 중 등록 완료 예정)에서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본인이 원하는 ID와 PW 등록 후 사용하면 된다.

티브로드 방송이나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은 3년 약정시 월 7,000원, 타사 인터넷을 사용 중인 고객은 월 9,000원을 내면 된다. 티브로드 스마트홈캠의 경우 IP카메라를 추가 신청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대에서 4대까지는 단말 추가시 1대당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2,000원을 추가해 부가 상품인 ‘스마트안심팩’ 가입시 클라우드 용량 50G를 추가 제공해 총 100G를 사용할 수 있고, 2,000만 원 건물위험담보와 1억 실화대물배상 등을 보장해주는 흥국화재 행복누리홈종합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출시 이벤트로 10월 1일에서 11월 30일까지 스마트홈캠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이용료 2개월을 무료 제공된다.

정일주 기자  azidhaka@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정일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