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렉스가 고신뢰성 마이크로래치(Micro-Latch) 2㎜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몰렉스
몰렉스가 고신뢰성 마이크로래치(Micro-Latch) 2㎜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몰렉스

몰렉스(지사장 이재훈)는 산업용 자동화 설비, 소비 가전 및 자동차에 적합한 마이크로래치(Micro-Latch) 2㎜ 와이어-투-보드 커넥터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커넥터 시스템은 업계 표준 요건을 준수하면서도 우수한 신뢰성으로 고온에 견뎌야하는 소형 기기에 적합하다. 독특한 구조적 특징들은 단자 결합력을 높이면서도 오랫동안 사용해도 체결력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수직형과 수평형 구조로 2~15개 일렬 구조의 플러그인 타입 회로를 제공한다. RoHS 요건을 준수하며 고온에서도 잘 견디고, 압착 단자와 케이블을 사용하므로 여러 응용처에 활용 가능하다. 

단자 디자인은 결합 유지력을 강화하고 하우징은 마찰식 잠금 방식을 사용하는 구조를 갖췄다. 이 제품은 또한 단면의 하우징 벽을 제거하는 것 같은 편광식 구조로 인해 체결 오류를 방지한다.

이 제품은 이미 시장에 나와 있는 유사 커넥터 시스템과 비교할 때 깊이와 높이가 훨씬 낮으며 더 넓은 온도 범위(영하 40℃~영상 105℃)에서도 잘 견딜 뿐 아니라 더 높은 전압(최대 125V)과 더 얇은 케이블을 허용한다.

마리코 오카모토 (Mariko Okamoto) 몰렉스 글로벌 제품 담당 매니저는 "제품의 신뢰도는 그 제품 및 기술의 우수성과 품질을 결정하는 데에 있어서 최우선시 되는 요소"라며 "이 제품의 신뢰도를 전체 시스템의 특징으로 활용해 시장에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