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18:32 (월)
카페24, 개발자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 전략 공개
상태바
카페24, 개발자 이커머스 비즈니스 성공 전략 공개
  • 안석현 기자
  • 승인 2019.09.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우 카페24 CTO. /사진=카페24
노동우 카페24 CTO가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개발자 세미나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카페24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전자상거래 혁신, 기술 주역들이 온다’ 개발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300여명의 개발자가 참석했으며,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개발사들이 직접 성공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복성 마스터스킨 대표가 ‘쇼핑몰 운영자를 사로잡는 앱 개발 이야기’를 주제로, 나인근 빌트온 팀장이 ‘데이터 활용 및 시각화를 위한 API 이용 사례’와 관련해 세미나를 진행했다. 최시원  조이코퍼레이션 대표는 ‘데이터로 고도화하는 CS AI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주제로 발표했다.

김복성 대표는 "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고객사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는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무엇보다 고객이 필요한 기능과 요구 사항에 대한 본질을 잊지 않는 것이 성공 비즈니스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나 팀장은 "다양한 방면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API를 활용으로 이커머스 빅데이터 기반의 서비스를 출시한다면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최시원 대표는 "모든 비즈니스의 정공법은 고객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고객이 답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최창규 카페24 EC 총괄이사는 카페24가 제공하는 ‘오픈 API’, 앱 판매 플랫폼 ‘카페24 앱스토어’ 등을 소개했으며, 황일섭 카페24 EC 플랫폼 팀장은 API를 활용해 대형 기업과 성공적으로 연동한 사례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