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이벤트_1712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리뷰 모바일
SKT KT 통신사별 데이터 무료충전 방법[이럴땐 이렇게] "데이터, 무료로 충전하세요"

[아이티투데이 김지영 기자]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몇 편을 보면 정해진 월 데이터 사용량이 훌쩍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월 말이 다가오면 추가로 데이터를 구매할지, 아니면 데이터 사용을 비활성화하고 와이파이 제공 지역만 전전하는 데이터 유목민이 되야할지 고민이다. 그렇다면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를 무료로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주요 이통사인 SKT와 KT는 사용자가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성 통화를 충전할 수 있다. 통신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등을 통해 직접 신청을 해야만 적용된다. 단, LGU+는 아직 관련 혜택이 없다.

■ SKT

SKT는 '리필하기'라는 혜택을 제공한다. SKT를 2년 이상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본제공 데이터의 2배(또는 음성 선택시 20%)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이다. 리필쿠폰은 1년 단위로 가입년수 갱신 시점마다 새롭게 제공되며 데이터, 음성 관계없이 월 1회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가입기간이 길수록 리필쿠폰 개수가 늘어난다.

▲ SKT는 사용기간에 따라 혜택이 상이하다.

▲ 리필하기 순서
1. T월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로그인 후 리필하기를 선택한다.
2. 리필하기를 누르면 사용자에게 해당되는 쿠폰 목록이 보인다.
3. 사용할 리필 쿠폰을 선택하고 정보를 선택한다.(데이터 1000% 리필 혹은 음성 20% 리필)
4. 데이터 충전 완료

▲ T월드 홈페이지 화면에서 리필하기를 선택한다.

■ KT

KT는 1년에 4번 2월, 5월, 8월, 11월에 사용자에게 지급되는 혜택 명칭을 '팝콘'이라고 부른다. KT를 2년 이상 이용한 고객에게(법인폰, 선불폰, 태블릿 제외) 데이터 1GB, 올레 TV 모바일팩, 통화 30분, 기본알 5천알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단, 사용자의 요금제에 따라서 혜택이 상이할 수 있다.

▲ KT는 사용자의 요금제에 따라 팝콘 혜택이 상이할 수 있다.

▲ 팝콘 이용하기 순서
1. 올레닷컴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로그인 후 멤버십/이벤트를 선택한다.
2. 고객혜택을 선택하면 팝콘이 보인다. 쿠폰 확인하기를 선택한다.
3. 사용예정 쿠폰에서 팝콘(장기고객 혜택쿠폰)을 펼치면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쿠폰을 볼 수 있다.
4. 데이터, TV 모바일팩, 통화, 기본알 등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쿠폰을 등록하면 데이터 충전 완료

한편, KT는 SKT와 달리 1년에 한번 사용자에게 충전되는 마일리지로 데이터를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소진된 데이터를 SKT와 KT와 같이 추가 비용 없이 충전하는 것은 좋은 제도다. 그러나 모든 통신사에서 적용되는 혜택이 아니라는 점과, 사용자가 꼼꼼히 들여다보지 않으면 제대로 활용하기가 어렵다는 점은 보완돼야 할 것이다.

김지영 기자  veryjihyo@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KT#올레#데이터#데이터무료충전#LTE요금제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 키뉴스를 만나보세요.  키뉴스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 MY 뉴스 설정

김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