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컴퓨팅
카미나리오, 한국재정정보원에 K2 올 플래시 공급스케일-업, 스케일-아웃 방식으로 스마트 오피스 확대에 유연하고 경제적으로 대응

[아이티투데이 이경탁 기자] 카미나리오 코리아(대표 곽준환)는 기획재정부 산하 기관인 한국재정정보원의 스마트워크 기반 구축 사업에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공급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재정정보원은 언제, 어디서, 어떤 기기로도 업무가 가능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스마트워크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VDI, 모바일 오피스,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워크에 필요한 것을 갖추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시간, 장소, 장치 구분 없이 자신의 데스크톱을 이용하고, 조직원과 소통과 협업을 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의 핵심은 성능이다. 이런 이유로 한국재정정보원은 원활한 스마트워크 서비스 제공의 핵심인 스토리지 선정에 신중을 기했다. 한국재정정보원은 가격, 성능, 안정성, 확장성 등 여러 측면에서 여러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선택했다.

▲ 카미나리오가 한국재정보원의 스마트워크 프로젝트에 K2 올 플래쉬 어레이를 공급했다 (사진=카미나리오)

한국재정정보원 관계자는 “카미나리오 제품은 높은 IOPS를 보여줄 뿐 아니라 성능을 일관성 있게 유지한다”며 “또한, 중복제거와 압축 등 데이터 절감 기술로 GB당 비용을 낮출 수 있어 올 플래시 도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카미나리오는 한국재정정보원에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스케일-아웃 방식으로 구성했다. 카미나리오는 3개의 K-Block으로 확장 구성해 고객에게 경제성을 제공했고 성능 역시 900,000 IOPS와 0.7ms 이하의 응답 시간을 달성했다.

곽준환 카미나리오 코리아 대표는 “하나의 워크로드만 처리할 경우 모든 올 플래시 스토리지가 높은 성능을 보인다.”라며 “하지만 여러 워크로드가 혼재된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는 제품은 찾기 어렵다.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어레이는 VDI, 익스체인지 서버, 쉐어포인트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워크로드가 혼재된 스마트워크 환경에서도 일관성 있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  kt87@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미나리오#한국재정정보원#K2 올 플래시

이경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