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넷/콘텐츠
페이스북, 전 세계 마케터위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허브’ 출시크리에이티브 공유하고 광고 시안 미리 볼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 제공

[아이티투데이 홍하나 기자] 페이스북은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전 세계 모든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처음 소개된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마케터들과 광고주들이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스북은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 동안 30개 가량의 크리에이티브 대행사와 함께 크리에이티브 허브의 시범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다.

▲ 페이스북의 크리에이티브 허브 실행 모습 (사진=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의 새로운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다양한 온라인,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 보기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태를 찾을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통해 모바일 피드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실제 집행 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보기 URL을 통해 광고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도 있다.

또한 인스피레이션 갤러리를 통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우수한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사례들도 선보인다. 크리에이티브 허브 내의 인스피레이션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와 광고대행사들이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캔버스 광고, 비디오 등과 같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주요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한 결과물을 살펴볼 수 있다. 관련 크리에이티브를 모바일 기기로 전송해 살펴보는 것 또한 가능하다.

홍하나 기자  0626hhn@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크리에이티브서브#마케터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