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인물/동정
SK(주)C&C,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SK(주)C&C(대표 박정호)는 29일 개최된 '제11회 기후 위크 2016'의'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기후 위크'는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 관련 유공자 포상 및 대표사례 공유와 신 기후체제 대응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다.

SK㈜C&C는 대덕데이터센터에서 추구해온 ▲에너지 절감 노력 ▲그린설비에 대한 지속 투자 및 절감 성과 ▲회사차원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환경 경영의지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SK㈜C&C 대덕데이터센터는 국내 리딩 그린데이터센터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됐다.

▲ '제11회 기후 위크 2016'의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양유석 SK(주)C&C ICT인프라사업본부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이 수상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주)C&C)

SK㈜C&C 관계자는 "대덕데이터센터는 전산실 냉방효율 개선, 에너지 고효율 장비 도입을 통해 연간 2704 tCo2(이산화탄소배출량)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있다" 며 "구성원들이 자발적인 노력으로 그린설비를 발명해 특허등록을 하는 등 친환경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해 다양한 시도와 성과를 인정받아 매년 그린데이터센터 인증 최고 등급을 유지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SK㈜C&C 대덕데이터센터는 온실가스를 실시간 파악∙관리하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구축∙운영으로 기후변화 정책 및 규제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고,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시스템(DCIM)을 구축해 데이터센터 기반설비 통합 운영 및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체제를 마련했다.

또한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기∙기계∙보안설비를 모니터링하며 언제나 최적의 성능을 유지토록 함으로써 데이터 센터 설비 운영 효율성과 안정성, 에너지 절감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전했다.

양유석 SK㈜C&C ICT인프라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으로 대덕데이터센터는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화 및 절감 노력을 통한 환경경영 성과를 인정 받으며 국내 대표 그린데이터센터의 명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환경친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박근모 기자  suhor@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주)C&C#기후변화#온실가스#이산화탄소#대덕데이터센터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