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벤트_170414(170420수정)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삼성 '기어S3', 인도서 내년 1분기 출시전작 기어S2 인도에서 출시된 적 있어

[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워치 기어S3가 인도에서 내년 1분기에 출시될 전망이다. 기어S3는 국내를 포함해 캐나다, 유럽, 미국, 영국 등에서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기어S3의 인도 출시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지 않았다.

인도 시장의 경우 인구가 많기 때문에 삼성전자가 기어S3를 출시하는데 중저가 위주라 어떻게 공략할지 관심거리다.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인도에서 ‘기어S2’를 출시한 적 있다.

삼성전자의 기어S3는 프론티어와 클래식 모델 총 2종으로 출시됐다. 프론티어 모델의 경우 3G버전과 함께 LTE버전도 같이 나온다.

프론티어 모델과 클래식 모델 둘 다 1.0 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했고, 1.3형 슈퍼 아몰레드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

타이젠 기반 웨어러블 플랫폼 2.3.2와 380mAh의 배터리, 무선충전 기능이 지원된다. 4GB 내장메모리, 768MB RAM 등을 담았고 IP68 등급의 방수기능이 더해졌다.

▲ 사진=샘모바일

기어S3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모바일 결제를 실행할 수 있는 삼성 페이를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다는 데 있다.

기어S2의 경우 NFC(근거리 무선통신) 방식만 적용했지만 기어S3에서는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방식도 함께 지원된다. 기어S3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4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백연식 기자  ybaek@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성전자#기어S3#인도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