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인물/동정
KAIT, 미래 ICT 창의 인재 발굴 앞장제4회 디지털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 개최

[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지난 1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제4회 전국 디지털정보활용능력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국민의 정보격차 해소 및 국가경쟁력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기관인NIPA·KISA·KCA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등 이통통신 3사, 서울특별시교육청 등 전국 8개 시도별 교육청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원서 접수를 받은 KAIT는 10월15일 서울·부산·광주 등 전국 31개 지역 고사장에서 경진대회를 치렀다. 이번 경진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져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여도초등학교 빈희진 학생,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고덕문 학생, 숭실대학교 김한재 학생이 각각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

▲ 사진=KAIT

김승모 미래창조과학부 과장은 축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사회에서 세상과 소통하고 융합할 수 있는 도전 정신과 창의성을 갖춰야만 미래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용환 KAIT 부회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컴퓨터 정보활용능력과 정보소양에 대한 이론 및 실무를 평가하는 대회로, 미래인재 발굴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AIT가 운영하는 자격검정 종목인 디지털정보활용능력(DIAT)는 OA, 멀티미디어 제작,정보소양 분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실무형 컴퓨터 활용 자격으로, 지금까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120만여 명이 응시한 국가공인 민간자격이다.

백연식 기자  ybaek@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AIT#미래부#디지털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