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통신/방송&모바일
LG G6, 방수·무선 충전·LG페이 더한다G6, IP67등급과 일체형 배터리 담을 듯

[아이티투데이 백연식 기자] LG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모델이 G6로 예상되는 가운데, 방수 기능이 더해진다는 소식이 나왔다. 이외에도 무선 충전과 LG페이 등이 G6에 담길 전망이다.

외신 폰아레나는 방수에 대한 높은 수요로 인해 G6에 방수 기능이 갖춰진다고 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LG전자는 최근 일본에서 출시한 V34에 V20과 달리 방수 기능을 넣었다.

일본의 경우 생활 방수에 대한 수요가 높아 LG전자는 일본에 출시하는 제품에 방수기능을 별도로 추가했다. V34의 방진·방수 등급은 생활 방수가 가능한 IP67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에서 출시되는 V34는 V20과 달리 일체형 배터리이다.

삼성은 갤럭시S7부터 IP68의 방수 기능을 넣기 시작했고, 애플 역시 아이폰7에 IP67의 방수 기능을 새로 더했다. LG전자가 G6에 방수 기능을 더한다면 이 같은 추세에 따라갈 수 밖에 없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G6는 일체형 배터리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 LG V34 (사진=GSM아레나)

LG G6는 또한 무선 충전과 LG페이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LG페이는 NFC(10cm 이내의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와 MST(마그네틱 신용카드 정보를 무선으로 전송시켜 결제하는 방식)을 사용해 삼성페이와 유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LG G6는 내년 2월에 열리는 MWC 2017(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공개될 것이라고 폰아레나는 전했다.

백연식 기자  ybaek@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전자#G6#방수기능#무선 충전#LG페이

백연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