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인물/동정
네이버, 전통시장 100곳 정보 담긴 '국내시장백과' 출판한국의 대표 시장 100곳의 풍부한 정보 담아

[아이티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국내 시장의 정보가 담긴 지식백과를 출판했다.

네이버는 한국의 대표 시장 100곳의 정보가 담긴 네이버 지식백과 '국내시장백과'를 실제 서적으로 출판했다고 19일 밝혔다.

국내시장백과는 네이버와 가디언 출판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기획해 지난 7월 완성한 온라인 백과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 '미디어백과'를 시작으로 '세계의 축제 기념일 백과', '상식으로 보는 세상의 법칙:심리편'을 포함해 총 6종의 지식백과 콘텐츠를 실제 서적으로 출판한 바 있다.

▲ 네이버가 출판한 '국내시장백과'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체계화되지 못한 지식 분야에 대해 학회, 전문 출판사, 대학교 등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연구해 제작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지식백과 지원사업을 2010년부터 해오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현재까지 네이버가 만든 지식백과 콘텐츠는 43종에 이른다.

네이버는 "빠르게 변하는 시대와 점차 다양해지는 사용자들의 관심에 부합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네이버 지식백과로 만들어진 고품질 지식 콘텐츠들이 더 많은 경로를 통해 사용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  0626hhn@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이버#지식백과#전통시장

홍하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